김동해 경주시의회 의원이 경주 문화중·고등학교 제20대 총동창회장에 취임했다.
경주시 황오동행정복지센터와 황오동발전협의회는 지난 5일 북문로 당수나무에서 ‘황오 동제’를 실시했다.
문화재청은 경주시 안강읍 육통리 육통마을 동제와 안동시 송사리 소태나무 동제 등 전국의 당산제·동제 등 71건의 자연유산을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으로 발굴해 지원한다. 올해 대구‧경북도내 자연유산 민속행사는 모두 16건이 발굴됐다. 대구‧경북도내 자연유산 민속..
지난해 12월 6일에 개관한 종합형 안전체험시설인 경북도교육청 경주안전체험관이 6일 가족안전교육체험을 실시했다.
경주소방서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사용량 증가에 따른 선제적 예방활동으로 화목보일러 설치주택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경주시는 고향사랑기부금 제4호 고액 기부자가 나타났다고 6일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6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2월 첫 국·소·본부장 회의를 열고 경주문화관 1918 활성화, 성동동 전랑지 정비, 탄소소재부품 리사이클링 센터 착공 등 경주시가 올해 추진할 중점사업을 점검했다.
◇상임이사 임명▲발전본부장(기술부사장 겸직) 이상민 ▲수출사업본부장 박인식◇보직 이동▲발전사업본부장 장희승 ▲건설사업본부장 최일경 ▲품질보증처장 이경수 ▲원전건설처장 홍승오..
경주시민들의 새로운 취향을 발굴하고 일상에서 문화예술 경험을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된 ‘생활문화 발굴 파도파도’ 사업 중 취향발굴 프로젝트 ‘문화발굴터’에 참여할 사업자를 모집한다.(재)경주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이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번 사업은 파..
한국농어촌공사 경주지사는 올해 농지은행사업 예산 228억원 확보로 지역 농촌 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6일 밝혔다.경주지사에 따르면, 공공임대용 농지매입사업에 175억원, 기존농가 경영회생지원 21억원을 비롯해 농지연금 26억원, 농지규모화 4억원 등을 확보해 지역민에..
주낙영 경주시장은 7일 오후 2시 시청 알천홀에서 열리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시설장 집합교육’에 참석한다.
자연을 노래하는 음유시인으로 널리 알려진 중견 작가 채림의 ‘자연을 노래하는 서정시'전이 경주 갤러리 라우(대표 송휘)의 초대로 경주에서는 두 번째 전시가 열린다. 경주예술의전당 지하 1층에 위치한 라우갤러리에서 7일~28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에서는 작가 채림의..
지난 한해 동안 국내 관광객이 경북지역 골프장에 소비한 지출액은 약 1914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지역 내에서 골프장이 가장 활성화된 경주시에서만 471억2100만원을 쓴 것으로 파악됐다.한국관광 데이터랩 빅데이터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1월부터 12월..
한·태교류센터(이하 KTCC)가 3일, 기업 단체 관광객 115여 명과 함께 경북을 방문했다.이는 경상북도(이하 도)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가 최근 2년간 태국 현지의 경북홍보사무소로서의 KTCC와 긴밀한 협업관계를 구축해온 결과다. KTCC는 코로나 시국임..
5일,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역사마을인 경주양동역사마을 일원에서는 계묘년 정월대보름 줄다리기 및 문화행사가 5년 만에 대면으로 성황리에 치러졌다. 2018년 이후 5년 만에 전격 대면으로 치러진 이날 행사에는 주낙영 경주시장, 이철우 경주시의회의장 등과 양동마을 주민,..
㈜우리카드가 지난달 30일 경주 스마트 에어돔 준공식에서 장학금 1000만원을 (재)경주시장학회에 기탁했다.
경주시보건소가 실시하고 있는 ‘찾아가는 한방 무료진료 사업’이 지역민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경주시가 5일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수립하고 산불 예방을 위한 총력 대응에 나선다고 밝혔다.
경주시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 한 달이 지난 가운데 연일 기부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3일 농업인회관에서 지역 130여 명의 꿀벌사육 농가를 대상으로 사계절 양봉사양관리 기술 교육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