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e스포츠가 파이브핏이라는 대기록에 도전한 젠지e스포츠를 저지하고 우승을 차지했다.
중소기업중앙회가 오는 20일까지 '중소기업협동조합 공동사업SOS지원단' 컨설턴트를 신규 모집한다고 밝혔다.공동사업SOS지원단은 중소기업협동조합의 공동사업 개발 및 활성화를 위해 협동조합 전문가가 조합에 직접 방문해 공동사업 분야 전반에 대해 지도하는 컨설팅 조직이..
2023년 대학정보공시 기준 취업률 92.2%로 대구·경북지역 대학·전문대학 1위를 기록한 한국폴리텍대학 영남융합기술캠퍼스가 2025학년도 소수정예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바이오메디컬소재과 ▲스마트패션소재과 ▲메카트로닉스과 ▲패션디자인과 4개 학과로 수시1차..
동대구농협이 최근 ㈜엔에스비와 ‘농협-기업 간 도농상생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양사는 경북, 경남 지역의 사과 등 과일류 등을 직접 수매해 농산물 수급 조절과 물가 안정에 기여하기로 했다. 김영희 동대구농협 조합장은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지난 6일 한국공기업학회가 주최한 ‘제5회 공공기관 정책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디지털 혁신과 민관협업으로 국민 장바구니 물가 부담 완화와 외식업계 위기 극복 지원 공로를 인정받아 6일 한국공기업학회가 주최한 ‘제5회 공공기관 정책대..
한국마사회 대구지사가 지난 3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가창면 행정복지센터에 온누리상품권 500만원을 포함해 취약계층 지원 공모사업 지원금으로 37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에 기탁 받은 온누리상품권 500만원은 관내 위기 및 저소득 가정 50가구에 10만원씩 지..
'힐링닥터'라는 닉네임으로 잘 알려진 사공정규 동국의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지난 4일 대구시공무원교육원이 주최하는 ‘2024 퇴직준비교육(2기)’에사 초청강연을 했다.이날 사공 교수는 '건강하고 행복하게 나이들기'라는 주제로 기존의 일방적인 주입식 강연 형식..
대구시와 경상북도가 대구경북(TK) 행정통합 합의안 도출을 위한 논의를 계속 이어가기로 했다. 홍준표 대구시장이 대구경북 행정통합 중단 선언에도 중앙정부가 적극 지원에 힘입어 양측 통합실무진이 접촉에 나서면서 통합 논의가 본격화되고 있다. 대구경북 통합은 선택이 ..
이름만 아는 시인의 시선집을 어저께 택배로 받았다. 김부조 시인의 '우리 모두는 길치였다'(동서문화사, 2023). 며칠 전 경북신문 '아침을 여는 詩' 코너에 소개된 '어떤 안부'를 쓴 시인이다. 시 소개도 직접 한 터라 읽고 지나치려 했는데 시선집을 펼..
길을 떠날때마다 고민한다. 무엇을 배우고 무엇을 남길까 ? 호기심과 설레임으로 여행을 준비하는 내내 즐겁다. 새로운 사람들과 만나는 추억은 또 다른 인연의 끈을 묶는 것이다. 이번은 여행이 아니기에 공식행사에 어울릴 만한 여벌의 정장 옷을 준비했다. 우리 일행은 새벽..
추석을 9일 앞둔 일요일인 8일 제주시 어승생 공설묘지에서 벌초객들이 벌초 작업을 하고 있다. 연합
2024 파리 패럴림픽에 출전한 한국 선수단이 폐회식을 하루 앞둔 7일(현지시간) 대회 6번째 금메달을 거머쥐었다. 탁구 김영건(광주광역시청)은 7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사우스 파리 아레나4에서 열린 대회 탁구 남자단식(스포츠등급 MS4) 결승에서 태국의 완차..
살인적인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일정을 성공적으로 소화하려면 무엇보다도 태극전사들의 '체력 관리'가 중요할 거로 보인다.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은 18개국이 여섯 팀씩 3개 조로 나뉘어 경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팀당 홈 앤드 어..
한국이 2024 국제축구연맹(FIFA) 콜롬비아 20세 이하(U-20) 여자 월드컵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독일을 잡는 이변을 쓰면서 극적으로 16강 진출에 성공했다.박윤정 감독이 이끄는 우리나라 대표팀은 8일(한국시간) 콜롬비아 보고타의 메트로폴리타노 데 테초 경기장에..
삼보문화재단·삼보모터스의 기부로 제정된 ‘제2회 삼보미술상’에 홍유영 작가(조각/설치)와 이호수 작가(설치)가 선정됐다.수상작가 시상식은 지난 6일 대구문화예술회관 중정홀에서 열렸다.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하 문예진흥원)은 지난 6월 전국 미술작가를 대상으로 ‘제2회 ..
구미시는 6일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구미시 체육회와 추진반 19개 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제34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대구보건대학교가 최근 ‘제13회 한일 공동 전국 대학 방사선학과 하계 학술대회’를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대구보건대학교와 동서대학교가 공동으로 주관해 한국과 일본의 방사선학과 재학생들이 참여하는 국제 교류 행사로 진행됐다.일본은 방사선학 분야에서 ..
경주 출신 권영해 장군의 공덕비 제막식이 7일 오전 고향 경주시 외동읍에서 500여 명의 고향 어르신과 내외귀빈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열렸다. 이날 공덕비 제막에 앞서 이상목 대구 남부교회 집사가 일병 계급장을 달고 군대 생활을 하던 중 권 장군을 만난 50년 인연을..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운영하는 대구 북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최근 어린이 식생활 뮤지컬 ‘채소나라 콩콩이’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북구 관내 31개 어린이집과 유치원 소속 어린이 약 7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뮤지컬은 ‘골고루 먹기..
외부 인사로 구성된 검찰 수사심의위원회(수심위)가 대통령 부인 검건희 여사의 명품 가방 수수 사건에 대해 불기소 의견을 냈다. 서울중앙지검 수사팀과 김 여사 변호인 의견, 가방을 전달한 최재영 목사 의견서를 토대로 청탁금지법 위반과 뇌물수수, 직권남용 등 6가지 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