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이 소노호텔앤리조트와의 통합을 기념해 15일부터 8월 10일까지 ‘이제는 ㅎㅎㅎ(항공+호텔=한가족) 프로모션’을 실시한다.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김포·대구·청주·광주에서 출발하는 제주행 항공권에 7% 할인이 적용된다. 티웨이항공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웹)에..
‘힐링닥터’로 널리 알려진 사공정규 동국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지난 12일 대구가톨릭대학교 효성캠퍼스에서 열린 ‘2025년 2급 치유농업사 양성과정’에서 특별 강연을 펼쳤다.이번 교육과정은 대구가톨릭대가 농촌진흥청으로부터 치유농업사 양성기관으로 지정받아 ..
‘힐링닥터’로 알려진 사공정규 동국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15일 동국대경주병원 국제힐링센터에서 정신의료기관 실무자들을 위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이번 강연은 '2025년 제1차 정신의료기관 실무자 역량강화교육'의 일환으로 동국대경주병원 공공의료본부 지..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가 15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첨단 외국인투자기업(외투기업)과 국내 공공연구기관 간 기술교류회를 열고 기술 협력 강화와 R&D 기능 국내 유치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이번 교류회는 지난 5월 외투기업 간담회에서 제기된 건의사항을 ..
쌍산 김동욱 서예가는 15일 오전 포항시 기계면 인비리 암각화 공원(원장 이호우)에서 제77주년 제헌절 기념 서예 퍼포먼스를 펼쳤다.이날 김 서예가는 대형 광목천 위에 헌법 제1조의 핵심 내용인 '모든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라는 글귀를 힘..
15일 인천 부평구 부일초등학교에서 여름방학식을 마친 1학년 2반 학생들이 교실을 나서며 즐거워하고 있다. 연합
오는 17일부터 폭염 속 일하는 노동자에게 2시간마다 20분 이상 휴식을 반드시 보장해야 한다. 정부는 관련 규정을 개정하면서 개정안이 현장에서 철저히 준수될 수 있도록 폭염 고위험 사업장 약 4000여곳을 중심으로 불시 지도·점검에 나선다.고용노동부는 체감온도가 3..
KT&G 대구경북본부가 15일 대구·경북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복맞이 사랑의 삼계탕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월성종합사회복지관, 포항장애인종합복지관 등 대구·경북 관내 5개 복지관에 각 300만원, 총 1500만원의 상상펀드 기부금을 전달하고 복..
시험기간 중 고등학교에 무단 침입해 시험지를 빼돌리려 한 기간제 교사에 이어 학부모와 이를 도운 학교 관계자도 구속됐다.대구지법 안동지원 박민규 영장전담판사는 15일 오후 학부모 A(40대)씨와 학교 관계자 B(30대)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 뒤..
청도군은 11일 청도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제3회 복숭아 품평회를 개최했다. 이번 품평회는 청도복숭아명품화연구회 주관으로 최근 길어진 가뭄 등으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회원 농가들의 노력과 정성을 다해 재배한 복숭아 110여점을 출품했으며, 맛과 향이 어우러진 신품종..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북서부지소가 14일 관내 후원업체인 소문난한분식에서 ‘제16호 더 아름다운 대한민국’ 후원기업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현판식에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북서부지소 지소장, 취업지원위원회 김명순 위원 등이 참석해 법무보호대상자의 자립과 사회정착을 위..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가 광주·전남지사와 함께 최근 두류공원 일대에서 양 기관의 대학RCY 회원 18명이 참가한 가운데 지사 간 연합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5일 밝혔다. 활동에 참여한 대학RCY 회원들은 대구지사가 운영하는 이동식 무료급식소에서 급식 봉사활동을 펼치..
경북도는 15일 전문 지식과 연구 경험을 활용해 경북의 산업과 기술 발전을 주도할 인공지능(AI), 의료, 바이오, 원자력, 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 미래를 설계할 'K-과학자' 9명을 위촉했다.이날 안동 스탠포드호텔에서 열린 위촉식에서 아침편지로 널리 알..
대구고용노동청이 15일 경산 소재 택배회사를 찾아 폭염 속에서 일하는 근로자들의 생명과 건강보호 위한 '폭염안전 5대 기본수칙' 이행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현장 점검은 고용노동부에서 온열질환 예방 관련 산업안전보건 규칙 개정안 시행 전 지난 5월 28일 ..
계명대 여성학연구소가 세계적인 페미니스트 학자 실비아 페데리치의 저서 Patriarchy of the Wage: Notes on Marx, Gender, and Feminism (2021)을 한국어로 번역한 '임금의 가부장제'를 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
경북대 SW교육원이 대구경북여성과학기술인회와 함께 대구와 경북 지역의 경력단절 및 시니어 여성 40명을 대상으로 ‘AI와 함께하는 경력단절여성 창의성 재발견 및 세대융합 협업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
경북도는 기존 'K보듬 6000'과 '아픈 아이 긴급돌봄센터'를 모든 시군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경북도는 15일 영덕의 한 리조트에서 '아동 돌봄 정책 시군 확대 전략회의'를 열고 야간시간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이같이 ..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하 재단)이 ‘2025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 후보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오는 8월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는 창의성과 공감 능력, 사회 기여 등을 두루 갖춘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한다.‘대한민국 인재상’은 창..
한국도로공사가 전국 방방곡곡의 맛을 담은 휴게소 대표 먹거리 15선을 선정했다. 도로공사는 15일 본사(김천)에서 ‘2025 휴게소 음식 FESTA’를 열고 시그니처 음식 경진대회를 통해 대상 1건, 최우수상 2건, 우수상 3건, 장려상 9건 등 총 15개의 우수 휴..
경북소방본부가 본격적인 폭염이 이어지면서 도내 온열질환자가 급증하고 있어 실외활동 자제와 충분한 수분 섭취 등 일상 속 예방수칙을 반드시 지켜줄 것을 강조했다.15일 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최근 3년간 폭염구급대 운영 실적은 2022년 185건, 2023년 240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