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해상보안청은 29일 북한 당국으로부터 오는 31일 0시부터 내달 11일 0시 사이에 인공위성을 발사하겠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밝혔다.교도통신에 따르면 북한은 이 기간에 인공위성 발사에 따라 해상에 위험구역을 설정하겠다는 계획을 일본 정부에 전달했다.북한은 이 같은..
[속보] "미 백악관·매카시, 부채한도 상향 최종 협상 타결"
괌을 강타한 '슈퍼 태풍' 제2호 마와르의 영향으로 현지 공항이 폐쇄되고 단전·단수 사태가 잇달아 한국인 관광객 3천명 이상이 꼼짝없이 발이 묶였다.26일(현지시간) 태풍이 지나간 뒤 현지 당국이 시설 복구에 나섰지만, 일부 호텔은 음식이 제공되지 않아 마트마다 긴..
세계보건기구(WHO)가 3년 4개월 만에 코로나19 국제 공중보건 비상사태(PHEIC)를 5일(현지 시각) 해제했다. PHEIC는 WHO가 내릴 수 있는 최고 수준의 공중 보건 경계 선언이다.특정한 질병의 유행이 PHEIC로 결정되면 이를 억제할 수 있도록 WHO가..
대만 여행 중 여자친구 이 모씨(31)를 살해한 혐의를 받는 김 모씨(32)가 구속됐다고 현지 언론이 5일 보도했다. 숨진 이 모씨와 김 모씨 모두 한국인이다. 5일 자유시보와 중국시보 등 대만언론에 따르면 남부 가오슝 지방법원은 전날 오후 8시께 새로운 물증을 제..
일본 이시카와현에서 5일 오후 2시 42분께 규모 6.3의 지진이 발생했다.일본 기상청 등에 따르면 지진은 이시카와현 북부 노토(能登)반도에서 발생했다. 진원의 깊이는 10㎞다.이 지진 이후에도 노토반도 일대에서는 규모 2.4∼4.7의 여진이 지속됐다.이번 지진으로 노..
미국 정부는 17일(현지시간)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세부 지침에 따라 최대 7천500달러의 보조금을 지급하는 16개 전기차(하위 모델 포함 22개) 대상 차종을 발표했다.기존에는 북미산 조립 요건만 맞추면 보조금 대상이었지만 올해는 엄격해진 배터리 요건을 맞춰야만..
서아프리카 기니만 인근 해상에서 우리 국민 1명이 타고 있던 선박 1척이 해적에 끌려갔다가 풀려났다.외교부는 15일 밤 언론 공지를 통해 "오늘 오후 7시 30분께 해적에게 피랍됐던 '석세스9호'에 탑승한 우리 국민과 교신에 성공해 선원 등 20명이 모두 무사한 ..
아베 신조 전 총리가 길거리 유세를 하던 중 총격을 받고 사망한지 불과 9개월 만에 기시다 후미오 총리에 대한 테러 사건이 발생해 일본 열도가 또다시 큰 충격에 빠졌다. 기시다 일본 총리는 15일 중의원 보궐선거 유세를 위해 찾은 와카야마현 와카야마시의 사이카자키 ..
가격이 수억원에 이르는 벤틀리를 타고 출근하는 한 ‘식당 아줌마’의 정체가 화제다.지난 6일 중국 차이나타임즈 등 보도에 따르면 쓰촨성 청두의 한 식당에서 일하는 종업원이 벤틀리 차량을 타고 출근하는 장면이 포착돼 중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웨이보 등에 급속도로 ..
남아프리카공화국 하늘을 날던 경비행기에 독사 코브라가 출현, 비상 착륙하는 일이 벌어졌다고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NYT)가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지난 3일 파일럿 루돌프 에라스무스(30)는 6인승 쌍발엔진 비행기인 비치크래프트 '배런 58'기에 승객 4명을 태..
'농구황제' 마이클 조던(60)이 미국 프로농구(NBA) 시카고 불스에서 활약하며 인생의 황금기를 보낸 시카고 교외 도시의 호화 저택이 11년째 새 주인을 찾지 못해 애물단지로 전락한 가운데 10대들이 유리창을 깨고 무단침입하는 사건까지 벌어졌다.7일(현지시간) ..
미국 하와이 당국이 단체로 수영하면서 야생 돌고래 무리를 쫓아다녀 잠도 못 자게 괴롭힌 혐의로 33명의 관광객을 고발했다고 AP통신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이들은 휴일인 지난 26일 빅아일랜드 앞바다에서 스노클링하며 돌고래 떼를 쫓아가는 장면이 당국..
뉴질랜드에서 바닷가 하천이 범람하면서 민물장어들이 목장으로 밀려와 수천 마리가 떼죽음을 당했다고 뉴질랜드 매체들이 23일 보도했다.라디오뉴질랜드(RNZ) 방송과 1뉴스 등은 지난 21일 남섬 캔터베리 지역에서 하천이 범람하면서 장어들이 개인 목장으로 밀려들어 수천 마리..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22일(현지시간) 기준금리를 0.25% 포인트 또 인상했다.애초 '빅스텝'(한꺼번에 기준금리 0.5%포인트 인상) 전망이 많았으나 실리콘밸리은행(SVB) 등의 파산 사태로 금융 불안이 계속되자 시장에서 예상한 대로 '베..
고(故) 전두환 전 대통령 일가에 대한 폭로성 발언을 이어가고 있는 손자 전우원(27) 씨가 17일 새벽(한국시간) 유튜브 라이브 방송 도중 마약을 투약하는 듯한 모습을 보인 뒤 병원으로 실려 갔다.미국 뉴욕에 체류 중인 전씨는 이날 오전 5시께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
러시아 전투기가 흑해 상공에서 미군 무인기(드론)와 충돌해 드론이 추락했다.미국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두고 대리전을 벌이는 상황에서 양국 간 긴장이 더 고조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미군 유럽사령부는 14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내고 "(러시아의) SU-27기 2..
미국 정부가 유동성 위기로 폐쇄된 실리콘밸리은행(SVB)에 고객이 맡긴 돈을 보험 대상 한도와 상관 없이 전액 보증하고 유동성이 부족한 금융기관에 자금을 대출하기로 했다.재무부와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연방예금보험공사(FDIC)는 12일(현지시간) "..
세계적인 축구스타 리오넬 메시의 처가에서 운영하는 아르헨티나 한 마트에 괴한이 메시를 언급한 쪽지를 남긴 뒤 총격을 가하고 달아나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2일(현지시간) 아르헨티나 일간 클라린과 라나시온, 텔람 통신 등에 따르면 사건은 이날 오전 3시께 수도 부에노스아..
지난해 아일랜드에서 숨진 60대 남성이 키우던 닭의 공격을 받아 다량의 출혈 끝에 심장마비로 사망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가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지난해 4월 네덜란드 헤이그 출신의 야스퍼르 크라우스(67)는 아일랜드 로스코먼에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