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복주㈜가 오크통 숙성을 통해 깊은 풍미를 살린 프리미엄 소주 ‘오크젠(OAKZEN)’을 2일 출시했다. 기존 소주와는 차별화된 부드러움과 향을 강조한 제품으로 프리미엄 소주 시장 공략에 나섰다.오크젠은 국내산 쌀로 만든 증류소주 원액과 보리 증류 원액을 오크통에서 숙..
고물가와 경기 침체가 이어지며 지역 커뮤니티에서 대용량 제품을 나눠 구매하는 '실속형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2일 당근마켓에 따르면 올 상반기 신규 생성된 소분 모임 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11% 증가했다. 1년 사이 비슷한 유형의 커뮤니티..
정부가 목표로 내건 잠재성장률 3%를 달성하려면 기업 자금 조달에 민간 금융 자본의 적극적인 역할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대한상공회의소는 2일 서울 중구 상의회관에서 '글로벌 자본 경쟁 시대의 민간 자금 조달 활성화 방안' 세미나를 열어 기업 자금 조달을 위한 ..
HS화성 1일 자로 2025년도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개편은 수도권 주택사업 확대와 해외 진출 본격화, 조직 간 전략 정렬을 통해 조직의 전문성과 실행력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HS화성은 대구 지역을 중심으로 대형 주거단지 준공을 이어오며 주택사업 역..
지난 4월 SK텔레콤[017670]에서 발생한 사이버 침해 사고의 여파로 6월 한 달간 통신 시장에서 약 66만명의 이용자가 번호 이동했다. 지난 5월 약 93만명이 번호 이동한 것과 비교해 소비자 이동이 잦아드는 모양새다.1일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에 따르면 ..
iM금융그룹이 그룹 차원의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계획을 담은 ‘2024-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보고서는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등 ESG 전 영역에 걸쳐 iM금융그룹이 추진해온 연간 활동과 중장기 전략을 집약한 자료로..
경북(구미)상공회의소는 5월 30일부터 6월 13일까지 지역 내 105개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2025년 3/4분기 기업경기전망 조사를 실시했다.
대구 기반 반도체 스타트업 퓨리언스가 신용보증기금의 유망 창업기업 지원 프로그램 ‘퍼스트펭귄’에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퓨리언스는 총 20억원 규모의 정책보증을 확보하며 사업 확장의 발판을 마련했다.‘퍼스트펭귄’은 신용보증기금이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 ..
오는 9월 1일부터 예금보호한도가 종전의 5천만원에서 1억원으로 갑절로 높아진다. 예금보호한도 상향은 24년 만에 이뤄지는 조치로, 금융시장 전반에 적지 않은 변화를 가져다줄 것으로 보인다.7월 1일 이후로 지출한 수영장·헬스장 등 체육시설 이용료에도 신용카드 소득공..
7월 대구·경북 중소기업 경기전망지수(SBHI)가 76.6으로 집계돼 전월 대비 소폭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중소기업중앙회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지난달 대구·경북지역 중소기업 361개사(제조업 188개, 비제조업 173개)를 대상으로 경기전망조사를 벌인 결과 이같이 나타..
포스코이앤씨가 대구 수성구 범어동 1번지에 선보이는 고급 주거단지 ‘어나드 범어’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뜨겁다. 지난 주말 공개된 견본주택에는 일반 관람객들이 몰리며 대기 줄이 형성되는 등 이례적인 풍경이 연출됐다.포스코이앤씨는 지난 13일부터 사전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숨고·크몽·탈잉 등 3대 용역 중개 플랫폼의 소비자 피해가 증가하고 있다. 용역 중개 플랫폼은 개인(판매자)이 자기 기술과 지식, 경험을 활용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돈을 벌도록 중개한다. 피해 신고 사례의 절반은 청소, 인테리어, 수리와 설치, 이사 등 생활 서비스가 차..
은퇴 후 연금소득이 부족한 베이비부머 세대의 유일한 노후 보루로 꼽히는 주택연금(역모기지) 제도가 '자녀에게 집을 물려줘야 한다'는 강한 상속 문화와 낮은 급여 수준이라는 이중의 벽에 막혀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가입률을 높이기 위해 월지급금을 ..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진에어가 항공 여행을 보다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스마트 여행 꿀팁 5가지’를 소개했다.항공권 예매부터 수하물 준비, 공항 도착까지 실속 있는 정보로 구성된 이 팁은 여행객들이 보다 여유롭고 즐거운 항공 여정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대구지역 기업들의 경기 전망이 2021년 2분기 이후 17분기 연속 기준선(100)을 밑돌며 침체 국면이 이어지고 있다.30일 대구상공회의소가 지역 내 210개사(제조업체 160개사, 건설업체 50개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올해 3분기 기업경기전망지수(BSI) 조사 결..
에코프로가 본격적인 여름철 무더위를 앞두고 포항지역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에 나섰다.에코프로는 지난 27일 포항시 북구 흥해읍행정복지센터에서 포항연탄은행과 함께 ‘혹서기 에너지 취약계층 물품 전달식’을 열고, 포항시 내 취약가구 180세대에 2,000만 원..
대구신용보증재단(이하 대구신보)이 2025년도 대구시 출자·출연기관 경영평가에서 최고 성적을 거뒀다30일 대구신보에 따르면 ‘기관 경영실적’과 ‘기관장 경영성과’ 부문 모두에서 1위를 차지하며, 명실상부한 우수 공공기관임을 입증했다.대구시는 매년 출자·출연기관의 ▲리더..
포항상공회의소(회장 나주영)는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공동으로 오는 7월 2일(수)과 16일(수), 양일간 포항상공회의소 1층 비즈니스종합지원센터에서 ‘비즈니스지원단 전문상담실’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담실은 중견기업,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 예비창..
다가오는 여름방학, 대구 엑스코가 가족 단위 관람객을 겨냥한 체험형 전시 콘텐츠를 대거 선보인다. 역사와 생태, 진로와 여가를 아우르는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학습과 오락이 결합된 여름방학 나들이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가장 먼저 주목할 행사는 오는 6월 21일부터 8월 ..
구미시는 2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구미형 일자리’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상생형 일자리 협의체 상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