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에 열대야까지 겹친 1일 서울 서초구 반포한강공원을 찾은 시민들이 달빛무지개분수를 보며 더위를 식히고 있다. 연합뉴스..
무더위가 계속되며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1일 대구 달성군 달성어린이숲도서관에 견학 온 달성군청직장어린이집 원생들이 도서관을 둘러보고 있다. 연합..
서울 한낮 기온이 30도까지 오르며 더운 날씨를 보인 29일 서울 마포구 난지 한강공원 물놀이장에서 시민들이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연합..
27일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부곡동 부곡자연학습장을 찾은 시민들이 활짝 핀 노란 나리꽃(백합)을 감상하고 있다. 연합..
대구에 올해 첫 폭염주의보가 발령된 27일 대구 북구 오봉오거리 인근 도로에 지열로 인한 아지랑이가 피어오르는 가운데 시민들이 도로를 건너고 있다. 연합뉴스..
26일 오전 제주시 회천동 김경숙해바라기농장에 해바라기가 활짝 피어 방문객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연합뉴스
26일 인천 연수구 대한적십자 인천지사에서 자원봉사자들과 직원들이 집중호우 등 여름철 재난 상황에 대비해 긴급구호세트를 점검하고 있다. 연합..
6·25전쟁 75주년인 25일 오전 부산 남구 유엔기념공원에서 열린 6·25전쟁 참전 유엔군 전몰용사 추모제에서 태극기 우산을 쓴 참석자들이 상징구역에서 유엔군 참전용사를 위해 헌화 후 묵념하고 있다. 연합뉴스..
6·25 전쟁 75주년인 25일 경기도 오산시 죽미령평화공원을 찾은 학생들이 유엔 스미스 특수임무부대의 행군 모습이 새겨진 조형물을 살펴보고 있다. 연합..
장맛비가 내린 24일 대구 중구 대봉동 한 건물 외벽의 '능소화 폭포'에서 우산 쓴 시민들이 활짝 핀 능소화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있다. 연합뉴스..
24일 경기도 화성시 육군 제51보병사단 전승신병교육대에서 열린 '2025년도 부대개방행사'에서 지상작전사령부 의장대가 축하공연을 하고 있다. 연합..
북 지역의 대표 먹거리와 특산품의 우수성을 소개하고 홍보하는 '2025 경북의 맛 축제'가 지난 5월 16~18일까지 포항 영일대 장미공원 일원에서 열려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경북도·(재)경상북도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경북신문이 주최하고 (주)거목시스템과 경북신문이 주관
경북신문 권영원 대구본사 사장이 김진열 군위군수를 만나 기초단체장 릴레이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이란이 미국을 향해 강도 높은 비난을 쏟아냈습니다. "전쟁광"이라며 백악관의 전적인 책임을 주장하는 이란의 입장을 빠르게 전달합니다.
검찰이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 재산 관련 의혹 사건을 불과 하루 만에 수사부서에 배당하자,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정치검찰의 김민석 죽이기’ 비판이 쏟아졌습니다. 국회 인사청문회도 거치지 않았는데 검찰이 먼저 움직이는 행태를 묵과하지 않겠다는 것입니다.
국정기획위원회가 22일 정부 부처별 업무보고를 놓고 "전반적으로 노력에 비해 실망스럽다"고 평가했습니다. 이한주 국정기획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광화문 정부서울청사 창성동 별관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국정 철학에 대한 이해가 다소 부족한 감이 있었다"고 평가했습니다
21일 밤(현지시간) 이란 핵시설 3곳을 겨냥한 공습과 관련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눈부신 군사적 성공"이라며 "이란의 주요 핵 농축 능력이 완전히, 그리고 전적으로 파괴됐다"고 밝혔습니다.
어린이도 받을 수 있는 전국민 지원금 15만원에 대한 최신 소식! 이 지원금은 7월부터 지급될 예정이며, 많은 가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윤석열 전 대통령의 12·3 비상계엄 관련 내란 사건을 맡은 조은석 특별검사가 임명 엿새만에 수사를 개시하고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을 추가 혐의로 재판에 넘겼습니다. 김 전 장관이 법원의 직권 보석(보증금 등 조건을 붙인 석방) 결정을 거부하고 일주일 뒤 구속기간 만
김건희 여사를 '국모'라고 지칭한 국민의힘 김대식 의원의 발언이 큰 논란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이 발언이 왜 주목받고 있는지, 그리고 그에 대한 다양한 반응을 살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