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소방서는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에 대비해 한시적으로 수난사고 방지활동을 전개하는 119시민수상구조대를 이달 말까지 70명을 모집한다.
푸른포항21 추진협의회는 2일 포항여객선터미널 앞 해경 경비함 선상에서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시민 실천방안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포항해양경찰서는 장비관리 효율성 향상과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현장중심 장비관리 역량강화를 위한 장비실태 점검을 실시한다.
영천시는 제45회 도서관주간을 맞아‘세상을 읽는 힘, 미래를 이끄는 힘,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시민들과 학생들이 책과 도서관을 가까이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구미시는 최근 농산물의 안전성 문제가 부각되면서 토양 정밀분석 수요가 증가 하자 신속한 품질인증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국비 1억5,000만원을 지원받아 이번에 IPC-OES(토양 중금속 분석)장비를 구입했다.
‘청소년의 열린공간’김천시청소년지원센터는 청소년상담을 위한‘2009년 카운슬러대학’을 1일 개강했다.
상주시는 2,3일 양일간 지역내 외서면 봉강마을에서 마을간사와 마을대표, 마을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성주군 수륜면 오천리 마산 마을을 지나다 보면 봄꽃 내음이 가득하다.
칠곡군이 지역내 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원어민 교사가 강의하는 영어학습의 기회를 제공키 위해 원격화상 영어체험교실 사업비 2억원을 지원한다.
군위군 군위읍에 저소득층과 신혼부부를 위한 국민임대주택 296세대를 대한주택공사가 건립한다.
안동시의회(의장 유석우)는 제119회 안동시의회(임시회)를 지난 2일부터 10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했다.
청송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달 31일 회의실에서 유관기관 단체장, 농업인대표, 선도농가 등 심의회위원 등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송군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개최했다.
사단법인 의성향토사연구회(회장 김금숙)는 의성군내에 분포하고 있는 지정문화재에 대한 안내 지침서‘의성 지정문화재 찾아가기’책자를 발간하고 2일 궁전예식장 연회장에서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영주시는 오는 5일 제7회 영주소백산마라톤대회를 개최하고, 대회참가자들과 시민들에게 영주시민운동장 먹거리 장터에서 고품질 돼지고기와 청정계란을 무료 시식하는 행사를 한다.
영양군은 지난달 30일부터 영양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고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영양을 홍보할 문화관광해설사 자체 양성교육을 하고 있다.
봉화군이 도농간 교류활성화를 위해 지난 2003년 부산 연제구와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농산물 직거래가 지속적으로 추진되는 등 좋은 호응을 얻고 있어 이를 확대 추진키로 했다.
예천군이 양궁의 고장 이미지 제고와 양궁의 저변확대를 위해 지난 2005년 5월부터 예천진호국제양궁장에서 운영중인 양궁체험장 운영방법을 개선하기로 하고 집중 홍보에 나섰다.
문경시농업기술센터는 대한민국 최고쌀을 생산키 위해 올해 산양탑라이스 신규단지를 조성해‘탑라이스’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안강읍 회의실에서 지난달 30일 오후 1시 봄철 산불예방 결의대회를 개최 했다.
경주시는 최근 가중되고 있는 고학력 청년 미취업자들에게 한시적으로 일자리를 마련하여 직장생활과 공직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의욕을 고취하기 위하여 행정인턴 75명을 채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