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북면 와읍리 수월사(일공스님)에서는 부처님의 자비나누기의 일환으로 지난달 26일 쌀 20kg들이 55포(22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경주의 중저준위 방사성폐기물 처리장이 오는 7월초부터 방폐물 임시저장 등 시범운영에 지역 주민들이 반발 하고 나셨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이영훈)은 2009년 박물관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동국대 경주캠퍼스의 한 교수가 교신저자로 참여한 논문에 표절의혹이 제기되자 학교당국이 진상 조사에 착수했다.
우크라이나 서커스단 귀국 여비마련을 위한 두 번째 공연이 1일 동국대학교 홀에서 개최됐다.
지난달 28일 오전 8시30분쯤 경주시 노동동 구 명보극장 사거리에서 교통사고로 숨진 김 모(여·45)씨에 대해 중앙상가 상인들은 경주시가 중앙중심상가의 상점에 대해 무분별한 철거로 인해 운전자들이 과속하는 사례가 많아 사망사고가 났다고 주장하고 있다.
지난 1월 지리산에서 새끼곰을 출산한 어미 반달가슴곰이 숨진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어미곰 주변에 있던 새끼곰마저 실종돼 우려를 낳고 있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2005년 북한에서 들여온 반달가슴곰 암컷 한 마리(NF-10)가 해발 1,100m의 동면굴 주변에서 폐사한 것을 지난 달 31일 오후 4시께 확인했다고 1일 밝혔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우리 원양어선의 주요 해외어장이 위치한 태평양 도서국(島嶼國)과 아프리카 연안국(沿岸國)에 총 4억원의 예산으로 물자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물자지원사업은 연안국의 자국 수산자원 보호, 국제기구의 공해상 조업 규제 강화를 통해 안정적 어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원양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2006년부터 추진돼 왔다.
포항시가 거액을 들여 조성한 해양도시 상징 조형물이 해당지역 주민들의 강력한 반발로 제막식이 무산되는 사태가 발생했다. 포항시는 1일 오전 11시 동해면 포항공항 삼거리에 3억원을 들여 포항이 해양도시임을 상징하는 ‘은빛풍어’ 라는 조형물에 대한 제막식을 가질 예정이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산하 '법조인력양성 제도개선을 위한 특별소위(위원장 이주영)'는 1일 회의를 열고 로스쿨 출신에게만 시험 응시기회를 주기로 방침을 세웠다. 소위는 이날 회의에서 지난 2월 본회의에서 마련된 '변호사시험법 제정안' 원안대로 이같이 결정하고 비(非)로스쿨 출신에게 변호사시험 응시자격을 부여하는 예비시험 제도는 도입하지 않기로 했다.
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 신임 위원장에 임성규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전 공공운수연맹 위원장)이 선출됐다. 임 위원장은 1일 강서구 등촌동 서울88체육관에서 열린 임시 대의원대회에서 533표 중 450표(찬성률 84.4%)의 찬성표를 얻어 신임 위원장에 당선됐다. 반대는 52표, 기권 19표, 무효는 12표였다.
21세기 한국대학생연합(한대련)은 1일 등록금 인하를 위한 추경예산 편성을 촉구하는 전국 대학생들의 청원서를 한나라당에 전달했다. 한대련 소속 대학생 20여명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한나라당 당사 앞에서 당 관계자에게 "등록금과 관련해 여당인 한나라당이 공식적인 입장을 구체적으로 밝혀달라"며 대학생 7만 여명의 청원서를 전했다.
경희대학교(총장 조인원)는 올해 고교 3년생이 치르는 2010학년도 입시에서 한의학과 모집 정원(108명)의 30%를 인문계 학생 중에서 선발한다고 1일 밝혔다.
경북도 김영일 정무부지사는 2,3일 일본 동경에서 개최되는‘2009동경 한국우수상품전시·상담회’에 참가해 도내 생산제품의 우수성 홍보 및 공산품과 농수산물 수출확대 등 활동에 나섰다. 이번 전시회는 경북 도내 7개기업체를 비롯한 대구경북 13개업체가 참가하여 바이어 상담 위주의 전시상담회로 기능성 건강 및 바이오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를 참가시켜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함과 동시에 뛰어난 품질로 일본시장을 본격적 으로 개척할 예정이다.
영천시는 지난 30, 31일 양일간 중앙생활개선회 부부 20쌍을 대상으로 팔공산 맥섬석유스호스텔에서 행복하고 화목한 가정을 위한 부부사랑교육을 실시했다.
영천시는 지난 31일 금호읍 금호로 및 금호강변에 집중적인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영천시는 지난달 30일부터 지역의 주생산 품목인 사과, 복숭아 등의 과수 품질향상과 안정적 결실을 지원키 위해 과수꽃가루은행을 운영하고 있다.
울릉군의회(의장 이용진)는 1일부터 7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제160회 울릉군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울릉군의회(의장 이용진)는 1일부터 7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제160회 울릉군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영천시와 대구대학교는 지난달 31일 대구대학교 성산홀 소회의실에서 김영석 영천시장, 김태옥 영천시의회의장, 이용두 대구대학교 총장 등 관계자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대 향토생활관 건립 출연금 협약식을 체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