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는 오는 11일 오전 11시 상주북천시민공원에서 시민과 자원봉사자가 함께 하는 2009상주시자원봉사박람회를 개최한다.
경주시 보건소가 지난 2005년도부터 미꾸라지로 모기 잡는 천적시스템을 개발 운영해 오고 있다.
자유선진당 이채관 예비후보가 삼보일배 도중 실신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경주시는 봄 행락철을 맞아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의식을 확산시키고자 지난 7일 제157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불우이웃돕기 성금마련 바자회가 양북면 새마을협의회 주관으로 오는 10일 양북정기시장에서 10시~13시까지 3시간동안 열린다. 이날 쇠고기 국밥, 파전등을 판매하고 수익금으로 성금을 마련한다.
경주시 수산업 협동조합은 오는 24,25일 감포항 수협 위판장에서 ‘감포항 만선 풍어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감포축구회는 오는 11일 감포 축구장, 감포초등학교, 감포중고등학교 운동장에서 ‘제10회 감포축구회장기 타기 동기별 축구대회’ 를 개최한다.
향가문화를 연구하고 계승 발전시킬 ‘향가문화연구원’이 11일 오후 3시 향가문화연구원에서 개원식을 갖는다.
경주시는 오는 10일 첨성대 동편 유채꽃 단지내에서 ‘꽃 속의 작은 음악회’ 2009년 첫 공연을 한다.
경주시는 임금체불로 어려움을 겪었던 우크라이나 공연단을 8일 오찬 및 선물을 제공하고격려했다.
경주지역 농ㆍ축산물 대표 브랜드인 ‘이사금’ 과 ‘천년한우’의 홍보비가 지역별 판매량이나 판매장소를 고려하지 않고 책정된 것으로 드러났다.
오랜 봄가뭄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감자 주산지인 고령군 개진면에서 8일 개진감자영농조합법인 회원 이상연(56·개진면 부리리)씨 하우스 200평에서 감자 90박스 정도를 지난해와 비슷하게 첫 출하했다.
<속보>=안동시 옥동대로 3-5호선 (간선도로. 복주초등)개설공사가 도시기반시설 및 주민편익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S건설이 공사가 진행되고 있지만 오히려 주민의 불편만 초래하고 있다.<본보 3월26일 4면>
@“일본어와 영어만 가르치는 곳이 외국어고입니까?” 2010년 대구외고 진학을 희망하고 있는 한 중학생의 볼멘 목소리다.
군위군자원봉사센터(소장 김윤진)에서는 8일 군청 제2회의실에서‘제3기 경북 뚝심이봉사단 릴레이깃발 전달식 및 거리홍보캠페인’을 가졌다.
김천시인재양성재단(이사장 박보생)에서는 2009년도 장학생 선발계획이 재단이사회를 통과함에 따라 2009년도 장학생 선발 계획을 공고했다고 8일 밝혔다.
부품소재전용공단에 일본정부의 관심이 쏠리고 있어 일본기업 유치에 나선 구미시의 투자활동에 청신호가 켜졌다.
해병대 교육훈련단 장병들과 군의관들은 지난 8일 자신의 능력을 십분 발휘한 봉사활동에 나섰다.
청도군 인재육성장학회가 중소기업인, 교육자, 출향인사, 부녀회 등 군민들의 뜨거운 참여로 인해 범 군민운동으로 확산돼 현재까지 8억8,400만원의 출연금을 확보했다.
경산시새마을회(회장 우경동)는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경산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제47회 도민체전의 성공을 기원하고‘삶의 춤’운동 실천다짐으로 전 시민이 생활화 할 수 있도록 한마음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