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는 구미의 미래주도산업 아이템 발굴을 위한‘대경광역경제권 구미선도산업 실무추진위원회’를 발족 했다.
군위군 부계면 적십자봉사회는 지난 31일 부계면사무소 회의실에서‘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행사를 마련해 따뜻한 이웃의 정을 나눴다.
상주시청은 갑작스런 정전에 대한 비상발전이나 축전지 등의 시설이 갖추고 있지 않아 사실상 정전이 될 경우 모든 행정업무가 마비되면서 실질적으로 행정의 공황상태에 무방비로 노출돼 있다.
재외동포 기자단 50여명이 지난 1일 안동을 찾아 한국의 정신문화와 역사체험에 나섰다.
안동시는 지난 1일자로 7급이하 승진 38명, 전보56명, 신규임용 18명 등 111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영주시의회는 지난달 30일 제133회 임시회에서 노미자 의원(한·총무위원회)이 발의한‘영주시 향통음식 발굴·육성 및 관리 조례’를 의결했다.
예천군 보건소가 치매환자 조기발견·등록관리를 통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치료관리로 치매노인 및 그 가족들의 삶의 질 제고를 위해 치매선별검진 사업을 실시한다.
한국실업 최고의 선수를 뽑는 2009 제1차 한국실업테니스 연맹전 의성대회 및 전국 종별선수권대회가 지난 31일 개인전 복식경기를 끝으로 9일간의 일정을 마쳤다.
한국농어촌공사 청송·영양지사는 지난달 30일 회의실에서 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생활이행 서약 및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문경시는 관광객 500만 시대를 맞아 문경향토음식의 상품화로 관광문경의 기반을 다지고자 문경의 우수한 식재료만를 이용해 개발된 문경산채비빔밥의 매뉴얼화가 완료돼 앞으로 문경향토음식의 효율적인 보급과 홍보에 가속이 붙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영주시은 수입산 GM콩과는 차별화된 안전한 국산 콩 식품 소비성향에 부응하기 위해 영주시 특산 재래종 콩‘부석태’를 명품화 하기로 했다.
올해 상호출자제한 기업집단으로 분류된 대기업들의 부채비율이 전년(98.4%)대비 20%포인트 넘게 증가한 119.9%로 나타났다.
천년고도 경주의 멋과 맛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경주 술과 떡 잔치 2009 가 오는 18일부터 23일까지 6일간 황성공원 일원에서 성황리에 열린다.
경주경찰서(임주택 서장)에서는 지능화 되고 있는 전화금융사기와 불법 대부업 등 민생침해 범죄를 소탕해 시민들의 불안을 해소하겠다고 밝히 가운데 산내면에서 노인들 대상으로 금융사기가 접수가 늘고 있는 것으로 확인 됐다.
경주국립공원사무소는 국립공원 내 발생되는 각종 불법행위를 근절하고 쾌적한 공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사전예고 집중단속제도’를 4월부터 11월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경북척수장애인협회 경주시지회(지회장 노이조)에서는 31일 오전 11시 ‘턱없는 세상 만들기’ 행사가 열렸다.
경주소방서 안강119안전센터(센터장 박경노)는 지난달 30일 안강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기관단체장, 시의원, 안강센터장, 안강읍장, 안강여성의용소방대장, 주민 등 100여명이 모인 가운데 봄철 산불예방 결의대회를 가지고 주민대상 산불방지 및 화재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경주경찰서는 지난달 31일 오전 내남면 상신리 주민 기모(57)씨가 자택 재래식 아궁이 앞에서 사망한 것을 이웃 주민이 발견 신고했다고 밝혔다.
동경주 지역 대책위원회는 1일 월성원자력발전소에서 월성 원자력 1호기 압력관 교체공사 반대시위를 할 예정이다.
경주변전소이전추진위원회는 지난달 30일 변전소 주변 미개발 및 부동산 가격하락 등 각종 주민피해가 발생한다며 국회사무처, 한전 본사, 경주시 등 8개 기관에 탄원서를 제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