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이군경회 포항시지회(지회장 안흥일)는 18일 오전 11시 상이국가유공자들인 진갑회원 40여명을 초청하여 회원간의 친목과 오찬을 함께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손동진)는 17일 오전 11시 총장실에서 동국대 누리사업단(단장 변정용)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주)우인스 최두길 대표이사와 경주시청 세정과 김대길 담당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대한노인회구미시지회와 구미시음식업지부는 17일 통상협력실에서 장학기금 675만원과 250만원을 각각 남유진 구미시장학재단 이사장에게 기탁했다. 노인회구미시지회(회장 이대규)에서는 지회 임원을 비롯 27개 분회별로 1구좌 1만원 이상‘장학구좌 갖기 시민운동’을 벌여 675만원의 정성어린 기금을 모금해 지역발전의 원동력인 후학 양성에 깊은 애정을 보였다.
현대중공업 임직원들이 일손 부족으로 힘겨워하는 지역 농촌을 찾아 의미 있는 구슬땀을 흘렸다. 현대중공업 자원봉사단은 지난 15일 경남 밀양시 산내면 남명리 동명마을에 소재한 과수 농가 20여 가구를 방문해 사과 수확 작업을 지원했다.
구미시청공무원직장협의회 제6대 강창조 위원장과 김팔근 수석부위원장을 중심으로 17일 오후 시청 4층 회의실에서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 이날 출범식에는 남유진 구미시장, 황경환 구미시의회의장, 구미시의원 우남국 공무원노동자단체 경북협의체 회장등을 비롯해 도내 각 시 군 위원장과 회장, 시청공무원 300여명이 참석했다.
한국자유총연맹구미시지부 선주원남동지도협의회(회장 김종성)에서는 지난 17일 선주원남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시의원 기관단체장 초등학교장 어머니봉사단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머니 포순이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성주군(군수 이창우)과 새마을운동성주군지회(지회장 이창길)는 글로벌 금융위기의 여파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17일 성주읍 종로사거리에서 군청공무원 50여명과 새마을지도자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경제살리기 ‘모아보자’국민대행진을 전개해‘다시 해보자’는 국민적에너지를 결집하는데 앞장서 나가기로 했다.
상주시가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피해를 예방하고자 야생동물피해 예방시설을 농가에 지원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야생동물피해 예방시설 설치사업은 지난 2006년과 2007년에는 800만원을 지원했으나 농작물의 피해가 늘어남에따라 올해는 1억2천만원의 예산으로 133개 농가에 전기충격식목책기 설치를 지원해 야생동물로인한 피해를 예방하고 있다.
구미시 진미동은 지난 15일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임순득, 박명숙)주관으로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한‘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사업의 일환으로 임수동에 거주하는 김모씨의 노후주택을 말끔하게 수리해 줬다.
국민연금공단이 개최한‘제10회 국민연금 청소년글짓기 현상공모’에서 상주시 성신여자중학교가 우수단체상과 지도교사상(보건복지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영덕군(군수 김병목)은 올 상반기 농촌지도사업의 일환으로 영덕군 창수면 신리 배추 재배농가에 친환경 고품질 배추 생산을 위한‘신선 채소류 해충방제 부직포 피복시범사업’을 실시했다.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가 16일 영천기 청소년수련관 2층청소년극장에서 23개팀 등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띤 경연의 장이 마련됐다.
경산시는 지식창조형 대구경북 경제자유구역 개발계획 일부 변경을 수립해 18일 하양 시립도서관에서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포항해양경찰서(서장 송나택)는 방파제 및 갯바위에서 낚시를 즐기는 바다낚시객들의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포항해경은 지난 16일 포항 영일만항 북방파제에서 개최된 제2회 코리아오픈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바다낚시대회가 개최됨에 따라 전국에서 약 600여명의 낚시객들이 참가 이들의 안전을 위해 안전요원을 배치해 순찰활동을 강화했다.
포항시 북구 청하향교(전교 이기원)는 전통문화와 미풍양속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17일 청하향교 명륜당에서 유림회원, 지역 어르신 및 관공서 기관장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향교유림 전통문화 시연회인 기로연 행사를 가졌다.
봉화군에서는 농촌활력증진계획의 일환으로 춘양목 묘목 생산자 및 재배에 관심이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18일 군청소년센터에서‘춘양목 재배 및 활용 주민교육’을 개강했다.
예천군에서는 연말정산을 앞두고 구비서류를 발급받기 위해 행정기관 여기저기를 힘들게 다닐 필요 없이 집 사무실 등에서 필요한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전자민원 G4C서비스에 대한 홍보에 나섰다.
경북도 안동의료원(원장 신현수)은 19일 병원 6층 원격영상진료센터에서 원격영상진료 시연회를 개최한다. 의료시설 열악한 농촌 오벽지와 안동의료원간 원격영상진료시스템을 구축하여 적기에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경북 북부지역 4개의 보건진료소와 협진 의료시스템 구축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시행한다
청송119 안전센터(센타장 마호억)는 겨울철 산불 예방과 자칫 부주의로 인한 가정의 화재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만전을 기하면서 주민들의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청송119 안전센터에 따르면 해마다 겨울의 문턱 앞에 잦은 화재가 발생함에 따라 이로 인한 소중한 문화유산 손실과 가옥의 화재 피해 등 각종 안전사고가 도사리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안동 지역 내 레미콘공장 앞 도로가 공장으로 출입하는 차량으로 인해 발생하는 각종 흙먼지로 가득해 보행인 일반차량 인근주민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현재 지역 내 안동시 수상동 임하면 풍산읍 등 5개 레미콘 공장이 영업 중이며 이들 공장들은 회사 정문 등에 세륜 시설을 설치해 놓고 있지만 출입하는 차량이 세륜 시설을 거치지 않고 통과해 시멘트성분이 함유된 물이 도로에 묻어 나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