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가 지역 청년들의 취업난 해소를 위해 하양(대구가톨릭대)역 광장에 ‘청년 라운지’를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영천시 화북면 일원에서 열린 ‘작약꽃 나들이 행사’가 많은 시민과 방문객들의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성주군은 지난 28일 군청 문화강좌실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공공재정 운용의 건전성과 투명성을 제고를 위한 공공재정환수제도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공공재정지급..
조현일 경산시장은 제21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29일, 중앙동사전투표소(경산시청 별관)를 찾아 소중한 한 표를 행사했다.
경주 쪽샘유적 발굴조사 현장에서쪽샘지구 1300여 기 무덤 중, 최초로신라 돌방무덤이 확인됐다. 깬돌을 사용해 네 벽을 쌓아 만든 무덤방 안에서는 시신과 부장품을 안치한 공간 5곳이 확인됐으며 독특한 형태로 5차례에 걸쳐 시신을 안치했던 신라 지배 계층의 다양한 무..
영주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청년·결혼이민자 등 취업애로계층의 고용을 지원하기 위해 ‘2025년 중소기업 정규직 프로젝트 사업’ 참여 기업 및 인턴을 오는 5월 30일부터 6월 13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중소기업 정규직프로젝트 사업’은 중소기업에 ..
경산시는 지난 28일 근로자 안전확보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등 관계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보건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영주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춘 미래형 농업 인재 양성을 위해 오는 6월부터 8월까지 총 8회에 걸쳐 ‘2025 스마트농업 기술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스마트농업 환경관리와 작물 재배에 필요한 기반 기술을 중심으로, 이론 강의와 현장 실습을 병행해 ..
영주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은 선비세상·선비촌·한국선비문화수련원의 통합명을 ‘선비문화테마파크’로 확정하고, 통합 캐릭터로 ‘참선비 지킴이’를 선정했다고 밝혔다.재단은 지난 4월 진행된 공모전을 통해 우수작들을 선정한 후, 시민들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기 위해 두 차례에..
경산시 삼성현역사문화관은 6월 6일 현충일 연휴를 맞아 “제10회 삼성현 백일장 및 미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산시는 국가유산청이 주관하는 2025년 생생 국가유산 사업이 지난해에 이어 연속 선정되어 경산시 최대의 역사문화자산인 압독국 문화유산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영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8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우리동네 한바퀴’ 명소탐방 1회차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8일 ~ 29일 이틀간의 일정으로 남부미래교육관에서 고흥경산교육지원청 교육지도자 교육 교류 워크숍을 개최했다.
영천시는 본격적인 모내기철을 맞아 육묘 실패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대상으로 5월 29일부터 6월 5일까지 예비묘를 긴급 지원한다.
경산시는 이달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남천둔치 옥곡동 일원에서 관내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정원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병사 월급 인상으로 병사 계급의 금전적 가치가 높아진 가운데 군이 병사 진급 제도 운용을 강화하기로 하면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29일 군에 따르면 국방부는 지난해 6월 개정한 '군인사법 시행규칙'을 통해 병사의 진급에 심사를 적용하도록 했다.그간 병사는 복무 ..
조현일 경산시장은 30일 오전 10시30분 제석사에서 ‘원효성사 탄신 1408주기 다례제’ 참석, 오후 7시 남천둔치 야외공연장에서 열리는 ‘경산자
국민연금에 함께 가입해 노후를 준비하는 부부가 증가하는 추세다. 부부가 각자 국민연금을 받으면 노후 대비에 훨씬 유리하다.29일 국민연금공단에 따르면 부부 노령연금 수급자는 꾸준히 증가해왔다. 연도별로 살펴보면 ▲2019년 말 35만5000쌍 ▲2020년 말 42만70..
담배를 끊기 위해 보건소 금연클리닉을 찾은 사람들이 10년 새 반으로 줄고, 금연 성공률도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29일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 보건소(또는 보건지소)에서 운영하는 금연클리닉 등록자는 총 21만8589명이었다. 10년 전인..
3년 연속 줄어들던 간접흡연 노출률이 직장과 공공장소 실내 공간을 중심으로 다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29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2023년 조사에서 19세 이상 성인 중 일반담배 비흡연자(과거 흡연자 포함)의 직장 실내 공간 간접흡연 노출률은 8.0%다. 직장 실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