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시립노인전문간호센터에서 항상 따뜻한 미소와 정성어린 마음으로 고객감동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김제목(46)씨가 문경시 10월의 친절공무원으로 선정됐다.
2008 세제 개편안에 대한 범미술계 대책위원회가 “미술시장 활성화에 역행하는 미술품 관련 세제에 반대한다”며 삭제를 요구했다.
동아시아를 대표하는 한·일·중 3국이 문학을 통해 국경을 넘는다. 각국을 대표하는 문인들이 ‘제1회 한일중 동아시아문학포럼’을 통해 한 자리에 모인다. 29일 동아시아문학포럼 한일중 조직위원회가 포럼의 취지를 밝혔다. “문학을 통해 국경을 넘고, 서로를 깊이 이해하는 데 일조하길 바란다”는 데 입장을 같이 했다. 경제, 군사, 역사적 갈등 상황과는 별개로 문학을 통해 공통분모를 발견했다.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태성은)가 가을을 맞아 경주시민들을 위한 ‘아주 특별한 음악여행’을 준비하고 있다.
김천시청 공무원으로 구성된 수화사랑동아리가 지난 9월 27일(토) 경북농아인협회 주최로 구미에서 개최된 제10회 경북도 수화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실력을 인정받았다.
성주군 농업기술센터(소장 홍순보)는 지역 특산물인 성주참외를 세계 제일의 명품 참외로 자리 메김 시키기 위해 2009 새해영농설계교육(참외재배기술)을 시작했다.
전국을 돌며 상습적으로 투견 도박판 을 벌려 온 혼성 도박단이 경찰에 붙잡혔다. 영주경찰서는 지난 30일 오후 9시경 K모씨(57.주소불상) Y모씨(여. 50. 주소불상)등 42명을 상습도박(개장)혐의로 검거해 조사를 벌이고 있다.
상주시는 1일 시청에서 서희건설과 오는 2012년까지 상주시 공성면과 공검면 일대에 민관합동개발방식으로 3600억원을 투자해 일반산업단지를 개발하는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5일 함창읍 신덕리 솔티영농조합법인에서 금년도 새소득작목으로 처음 도입한 벼 참게농법에 대하여 서울에 있는 소비자와 친환경농업인 및 관련 기관단체 등이 참여하는 평가회 및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상주시 신흥동(동장 이상국)은 지난달 30일 경북대학교 상주캠퍼스에서 경북대 학생들을 상대로 인구증가 캠페인을 실시했다.
칠곡군은 2004년부터 칠곡군버섯연구회조직 육성하고 고품질 다수확 버섯 생산에 열중하고 있다. 칠곡군은 대도시 사이에 위치하고 산간구릉지가많으며토지가격이높아 적은 면적에서 생산이 가능하고 단위 면적당 생산성이 높은 버섯 재배에 적합한 지역이다.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30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주민생활서비스의 성공적 정착을 위한 민․관 협의체 실무분과위원 교육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영덕군(군수 김병목)은 6일부터 전염병예방사업의 일환으로 독감(인플루엔자)무료 예방접종을 확대 실시한다 6일부터 10일까지는 미취학아동을 13일부터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청도군(군수 이중근)은 깊어가는 가을에 재치와 웃음이 있는 색다른 음악회를 준비해 군민들에게 웃음 주는 풍성한 문화공연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청도군은 3일 청도야외공연장 특설무대에서“전유성과 함께 하는 요절복통 웃음보따리 클래식 공연 및 개그콘서트를 갖는다”고 밝혔다.
경산우체국(국장 김진우)은 10월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고객행복을 위한 고객사은행사를 실시한다. 이에 우체국은 고객위주의 품격 높고 우아한 환경을 조성해 지역 주민들이 보내준 우체국 사랑에 대하여 보답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하고 키로 했다.
울진군은 지난 26일 기장군청에서 원전소재 지방자치단체 행정협의회를 개최한 결과 회장직을 김용수 울진군수가 선임하게 됐다.
지금의 농촌과 농업이 처한 어려움을 타개 하기 위한‘농업 농촌 선진화방안토론회’가 지난 30일 국회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김형오 국회의장 공성진 최고위원 강기갑 민노당 대표 이병석 국회의원 등 52명의 국회의원과 200여명의 농민 학자 관련공무원 연구원등이 참석해 개최됐다.
경북테크노파크 원장 장래웅와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 단장 김규호은 이달 1일 경북테크노파크 세미나실에서 기술이전 및 사업화에 관한 상호협력을 위해 기술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영주시 소수박물관은 1일부터 내년 8월 31일까지‘제4회 기증유물 특별전 김항회 기증유물 특별전’을 개최한다.
영양군은 1일 재단법인 영양군 인재육성장학회 설립을 위한 발기인 총회를 갖고 2012년까지 50억원 규모의 장학금 조성을 목표로 장학재단을 출범시킨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