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는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사회단체 활성화에 났다.
소수서원의 취한대에서 28일 소수예원(대표 김준년)이 주관하는‘풍류음악회’가 열렸다.
구미시는 시민의 의견을 최대한 수용해 맑고 깨끗한 신뢰성 있는 수돗물 공급에 나섰다.
경산시 와촌면은 목조화분 설치와 함께 물레방아와 인공암벽을 설치해 2009년 제47회 도민체전을 대비하고 갓바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신선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청도군(군수 이중근)은 청도읍 시가지 주요 간선 도로변 가정 및 음식점을 대상으로 음식물 쓰레기 문전수거를 시범적으로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포항 과메기 생산업체 (주)구룡촌 서원명 대표이사가 지난 24일부터 3일간 서울 AT센터에서 개최된‘제11회 농림수산과학기술대전’에서 포항의 대표적인 특산물인 과메기의 기술개발과 해외 수출 현실화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부상으로 12돈의 금메달을 함께 받았다.
경산소방서(서장 이현호) 의용소방대 연합회(회장 진준현)에서는 27일 용성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최병국 경산시장, 도의원, 시의원 등 지역 유관기관 단체장 및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8년도 의용소방대 연합회 기술경연 및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전국 최대의 과일 생산지역인 영천에서 축제가 개최된다.
영천경찰서(서장 박영진)는 26일 소회의실에서 제3차 선거 청정지역 영천만들기 대책회의를 가졌다.
박승호 포항시장이 중국사회과학원 연구생원 개교 30주년 경축행사에서 유창한 중국어로 경축인사를 해 눈길을 끌었다.
경북도장애인복지관은 평소 나들이의 기회가 적은 도내 중증 재가장애인들이 제한된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자연의 싱그러움을 만끽하고 나들이를 통한 스트레스해소와 동료 간 인간관계를 형성해 사회성을 기르고 나아가 재활의욕을 고취시키고자 25일 법무부산하 대구보호관찰소 안동지소와 연계해 중증장애인‘사랑의 삼각끈’나들이를 실시한다.
묵향 그윽한 문향의 고장 청정영양에서‘제13회 경북도지사기 생활체육탁구대회’가 27일~28일 이틀간 영양군민회관에서 열렸다.
지역 주민들에게 보다 편안하고 쾌적한 진료환경을 제공하게 될 유천면 중평보건진료소가 완공돼 26일 준공식을 가졌다.
한국농촌공사 문경지사(지사장 서종호)의 봉사조직인 희망나누미 봉사회가 26일 자매결연을 맺은 홀로 사는 노인세대를 방문해 명절 후 허전한 마음을 위로하는 봉사활동을 가졌다.
안동시청 육상경기단 정순옥(25) 선수가 지난 25일 대구스타디움에서 개최된 2008 대구국제육상경기대회 여자멀리뛰기 종목에서 동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올렸다.
안동지역의 경기침체가 지속되면서 소비자들의 소비심리가 크게 위축된 가운데 상가와 요식업, 재래시장 등이 끝이 보이지 않는 불황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우리은행은 최근 결혼 비용 및 생활안정 자금 등 목돈이 필요한 직장인 신혼부부만을 위한 ‘해피 커플 론’을 출시, 26일부터 판매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정종환 국토해양부 장관은 26일 부동산 관련 대출규제를 완화할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해 “금융시장 상황이 이런데 어떻게 풀 수 있겠느냐”고 잘라 말했다.
정부의 100억 달러 스왑시장 유동성 공급 방침에도 불구하고 원·달러 환율이 5거래일째 상승했다.
입주물량이 집중되고 있는 경북과 대구 매매가가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