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는 26일 노인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지역 어르신 및 일반주민 350여명을 모시고 제1회 치매 극복의 날을 맞이해 치매예방 및 치매조기발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치매 없는 건강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행사를 개최키로 했다.
제7회 울진금강송 송이 축제 기간 중인 9월 25일에서 26일까지 1박2일간의 일정으로 방송작가들이 울진 팸 투어에 나선다.
영천시 동부동은 지난 24일 시내 모 음식점에서 이천종 동부동 노인회 회장 등 40여명의 노인대표를 초청 간담회를 가졌다.
영천시 동부동은 지난 24일 시내 모 음식점에서 이천종 동부동 노인회 회장 등 40여명의 노인대표를 초청 간담회를 가졌다.
영천시 청통면 은해사 등산로 주변과 청통파출소 앞 4거리 주변에 새하얀 메밀꽃이 한창이다.
전국 모터사이클 동호인클럽‘모닝캄’이 주관하고 영덕군과 영덕군관광진흥협의회 삼사해상공원 상가연합회가 후원하는 제62회 모닝캄 가을축전 및 전국모터사이클 영덕대회가 27일~28일 양일간에 거쳐 영덕삼사해상공원에서 개최된다.
경북도와 경산시는 28일 오전 9시 경산시민회관에서 제7회 전국정가경창대회를 개최한다.
포항시는 태창철강(주)의 단일공장 부지로 조성되는 흥해읍 용한2지구 도시개발사업에 본격 착수했다.
예천군에서는 교통 오지지역 주민의 시간과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고자 지적업무 전반에 대한 상담과 함께 민원사항을 현장에서 접수받아 처리하는 지적민원 현장방문처리제를 운영하고 있다.
문경시는 24일 시민문화회관 대 공연장에서 임병하 문경경찰서장을 초청해‘농민의 아들에서 고향 경찰서장까지’를 주제로 2008 새문경아카데미 제15회 강좌를 가졌다.
제1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 경북대회에서 영주시 김중희의 첫아기 정세현(6개월)아기가 사랑상을 수상해 상장과 장학금을 받는 영광을 안았다
봉화군농업기술센터는 2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해 농작업 안전모델시범마을로 육성하고 있다.
제5회 청송낙동정맥등반대회가 27일 10시 30분 청송 부동면 피나무골 소공원에서 개최된다.
초등학교 어린이들을 교통사고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설치한 스쿨존(어린이보호구역)이 돼 있다.
영양군보건소는 군민 의료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욕구를 충족시키시 위해 24일~25일 이틀간 수하리 청소년수련원에서 행정안전부와 보건복지가족부 및 각 시·도 관계공무원, 한국정보사회진흥원, 사업체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격건강모니터링시스템 착수 보고회를 열었다.
"기본적으로 종부세를 재산세에 흡수시키면서 폐지하는 쪽으로 간다"" 김동수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25일 오전 한 라디오프로그램과의 인터뷰에서 "종부세는 궁극적으로는 재산세로 흡수 통합돼야한다고 본다. 지난 1일 발표한 것에 이어 이번에 2단계 조치 나왔는데 이는 종부세를 단계적으로 폐지해 재산세 흡수하는 정책의 일환이다"며 이같이 말했다.
신한카드가 소형화물차 유류세 환급 대상 새카드를 출시하는 등 고객잡기에 나섰다. 신한카드와 삼성카드 등이 국세청이 한시적으로 시행하는 ‘소형화물차 유류세 환급카드 사업자’로 최종 선정됐기 때문이다.
현대중공업은 25일 국내 최초, 세계 두 번째로 원유비축기지용 펌프를 본격 생산한다고 밝혔다. 이 펌프는 원유를 지하 비축기지에서 유조선 또는 석유화학공장으로 이송시키는 장치다. 지금까지는 전량 수입에 의존해오고 있다.
삼성은 앞으로 스포츠 마케팅을 각 국가별,지역별로 특화시키기로 했다. 삼성 24일 오전 태평로 본관에서 브랜드관리위원회(위원장 이순동 제일기획 사장)를 열고 삼성이 지난 '98년 나가노올림픽부터 스포츠마케팅을 시작한 이후 10년동안 삼성브랜드 홍보 및 이미지 제고에 스포츠 마케팅 효과가 컸음을 감안해 앞으로 국가별, 지역별로 스포츠 마케팅을 맞춤형으로 차별화시켜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대기업들의 협력업체와 상생경영이 본격화하고 있는 가운데 SK가 국내 최초로 전체 협력업체를 위한 그룹 단위 상생경영 시스템을 구축키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