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역사기행‘ 체험이 지난 11일 경주시 일원 유적지 에서 진행됐다.
이번 달빛역사기행 행사에 참여한 (주)한국MSD는 임직원들이 매달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러브 인 액션 (Love in Action)’의 일환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공동체와 더불어 우리 전통 문화유산 보존을 위한 취지로 개최되었다.
이날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첨성대, 천마총, 불국사, 무열왕릉 등을 방문 신라의 건축 양식을 학습하고, 신라 건축기행, 연날리기등 다양한 신라문화 체험 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황모(12)군은 ‘동생과 같이 놀 수 있도록 감기가 없었으면 좋겠다’, 이모(10)양은 ‘우리 가족 건강하게 잘 지내게 해주시고, 우리 아빠 술 안마시게 해주시고 금연하게 해주세요’ 라는 순진하며 진솔한 소원을 백등에 적어 도는 탑돌이 체험행사를 했다.
행사에 참여한 김모씨(26,한국MSD 직원)는 “우리 전통 문화유산 보존을 위한 봉사활동을 통해 책임감 있는 시민으로 자리 매김함과 동시에, 주변 이웃과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사회공헌 철학을 적극적 실천하는 시발점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또 12일에는 ‘미래의 내 명함 만들기’,‘나 자신에게 편지 쓰기’ 등 청소년들의 미래 설계를 위한 내 꿈을 찾아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한편, (주)한국MSD는 환자를 최우선으로 하는 세계적인 연구중심의 제약회사로 ‘지역사회에 대한 원칙’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약품 기증 등 찾아가 도움을 주고 있다.
김명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