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은 25일부터 26일까지 2일간 귀농귀촌 및 신규농업인 50명을 대상으로 ‘임대농기계 안전사용 농작업 실습교육’을 실시한다.농업기술센터 농기계교육장과 현리소재 실습포장에서 실시 되는 이번 교육은 평소에 사용해 본 적이 없는 트랙터와 관리기 기종의 안전조작 방법과 농작업 운전기술 등을 교육하며 초보자라도 스스로 농작업이 가능할 수 있도록 개별 지도한다.임대사업의 활성화로 인해 농기계 이용률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사고 위험도 높아지고 있어 영농현장에서 발생하는 위험사례를 통해 경각심을 일깨우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축광 야간반사 스티커 4종도 배부한다. 또한 임대사업에서 많이 사용하는 농기계의 작동법 시연과 안전교육을 통해 농기계의 올바른 사용 요령, 상하차 방법 등을 지도하고 임대사업과 연계한 상시교육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