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로봇(대표 신경철)은 25일 '아이클레보 아르떼'에서 기능을 덜고 가격은 낮춘 실속형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팝'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아이클레보 팝'은 유진로봇의 기존 고가형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아르떼'에서 카메라 기능 등 고급 기능을 덜어내고 가격을 낮춘 실속형 모델이다.
'아이클레보 팝'에는 청소해야 할 공간과 상황을 분석해 최적의 주행 경로를 선택하는 '공간 분석 확장 주행 시스템'이 적용돼 있어 꼼꼼한 청소가 가능하다. 또, 3단계 청소방식, 분당 816회 회전하는 나선형 브러시, 진공흡입 기능으로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 테스트 환경 기준으로 동급 제품 대비 흡입력이 가장 높다.
이중 회오리 방식으로 청소가 필요한 부분만 집중적으로 청소하는 '스팟 청소모드', 집안 환경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바닥밀착형 오토모드'와 '문턱모드', 4가지 청소모드(오토, 스팟, 맥스, 물걸레) 등으로 집의 구조, 환경,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가장 적합한 모드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대용량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으로 최대 160분까지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47만3000원대이며, 색상은 블랙 1가지. 한편, 유진로봇은 '아이클레보 팝'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21일까지 소비자 체험단을 선발하는 '챌린저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클레보 서포터즈 100인을 선발한 후, 이 중 사연 공모를 통해 50인을 선발한다. 이후 단계별 이벤트를 거쳐 최종적으로 5명의 체험단이 선정될 예정이다.
이달 31일까지 '아이클레보 팝' 출시 소식과 이벤트 내용을 개인 블로그에 올린 뒤 해당 웹주소(URL)를 아이클레보 공식 커뮤니티(cafe.naver.com/clubiclebo) 게시판에 올리면 아이클레보 서포터즈 선발에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는 다음 달 4일 발표된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이클레보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