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은 오는 5월 그룹 출범 2주년을 앞두고 27일 ‘제12회 대구은행 어린이 사생대회 및 여성백일장’ 행사와 ‘프로축구 지역민 무료 초청 행사’를 동시 개최한다.
어린이 사생대회 참여대상은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으로, 유치부-초등 저학년부(1~3년), 초등 고학년부(4~6년)로 나눠 진행된다. 여성백일장대회는 일반 여성고객이면 모두 참가 가능하다.
대구와 경북 지역에서 나눠 진행되며, 대구지역은 대구시교육청 후원으로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대구스타디움 동편광장에서, 구미와 포항은 각각 구미와 포항교육지원청 후원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구미대학교와 포항 위덕대학교 캠퍼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 참가는 사전 참가신청을 받지 않으며, 당일 현장을 찾아 현장 접수 후 당일 진행본부에서 제시하는 주제에 따라 그림이나 글을 작성하면 된다. (여성백일장의 경우 산문-운문 선택 가능)
사생대회 시상은 참가 학생, 지도교사, 학교 단체를 나눠 시상한다. 참가자 중 768명을 선발해 교육감(장)상과 대구은행장상 및 장학금이 수여되며, 지도교사에게는 교육감상, 교육장상, 대구은행장상과 부상이, 학교 단체상에는 교육감상 및 학교발전기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여성백일장 수상자는 34명으로 대구은행장상과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수상에 관계없이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이에게는 소정의 사은품을 배부하며, 행사 종료 후 축하공연과 레크레이션, 경품 제공 행사 등이 진행돼 5월 가정의 달을 앞둔 가족들에게 즐거운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대구지역은 행사 종료 후 오후 3시부터 대구스타디움에서 ‘프로축구 시민 초청행사’를 진행해 온 가족이 무료로 스포츠를 관람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 입장권은 대구·경산 소재 대구은행 전 지점에서 선착순 무료 배부 중에 있으며(경기 당일 어린이사생대회 본부 현장 에서도 무료 배부), 입장 시민에게는 추첨을 통해 자동차(기아 모닝) 경품 추첨 제공 등 푸짐한 행운의 혜택도 주어진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DGB금융그룹 출범 2주년을 축하하고,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알찬 문화행사를 위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 지역민들의 많은 참여와 호응을 바란다“고 말했다.
안상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