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안용석)에서는 6일 영주국민체육센터에서 ‘제15회 영주시 장애인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한마음 체육대회는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 및 복지증진에 이바지하고자 마련됐다.이날 행사는 장애인과 장애인단체 회원, 자원..
한국 여자 양궁이 아시안게임 단체전에서 7연패를 달성했다.임시현(한국체대)-안산(광주여대)-최미선(광주은행)으로 구성된 한국은 6일 중국 항저우 푸양 인후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양궁 리커브 여자 단체전 결승에서 개최국 중국에 세트 점수 5-3(..
한국 야구대표팀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숙적 일본을 제압하고 결승 진출에 한발 다가갔다.류중일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5일 오후 중국 저장성 사오싱의 야구·소프트볼 스포츠센터 1구장에서 벌인 대회 슈퍼 라운드 1차전에 선발 투수 박세웅(롯데 자이언츠)의 ..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금메달을 놓고 '황선홍호' 태극전사들이 일본과 맞붙는다.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산타 종목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경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우슈팀 소속 전성진 선수가 경주시로부터 포상금을 200만원을 받았다.
청도교육지원청은 지난 4일 청도천 강변 및 새마을공원에서 초·중학생 학생선수 80여 명이 참가해 제12회 교육장배 초·중 단축마라톤대회를 개최했다. 초·중학교 대표 학생이 참여한 이번 대회는 초등부는 2km, 중등부는 3km의 구간에서 펼쳐졌으며 개인의 건강과 학교..
상주시는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상주 중동 강변축구장에서 전국 고등학생 1학년 축구 20개 팀 500여 명이 참가하는 ‘2023 명실상주 고등 1학년 전국 축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스마일 점퍼' 우상혁(27·용인시청)이 항저우 아시안게임 높이뛰기 결선에서 '현역 최강' 무타즈 에사 바르심(32·카타르)을 넘지 못한채 이 대회 2연속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
한국 남자 축구 24세 이하(U-24) 대표팀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결승에 진출하며 대회 3연속 우승에 ‘한 걸음’만 남겨뒀다.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4일 중국 항저우의 황룽 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준결승전에서 정우영(슈..
한국 롤러스케이팅의 간판 최광호(대구시청, 30)가 항저우 아시안게임 롤러스케이트 남자 스프린트 1,000m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안동시청 소속 정철원은 은메달을 보탰다.최광호는 1일 중국 항저우 첸탕 롤러스포츠센터에서 열린 남자 1,000m 결승에 출전해 1분..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에서 배우 박은빈이 단독으로 사회를 맡게 됐다. 공동 사회를 맞기로 했던 배우 이제훈이 허혈성 대장염 진단으로 응급수술을 받아 개막식에 불참하게 됐다.부산국제영화제는 새로운 남성 사회자의 선정을 고려하는 대신 박은빈 배우의 단독 사회라는 파..
"그토록 바랬던 꿈이 이루워 졌다" 유해란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우승컵을 품에 안았다.유해란은 2일(한국시간) 미국 아칸소주 로저스의 피너클 컨트리클럽(파71)에서 열린 LPGA 투어 월마트 NW 아칸소 챔피언십(총상금 230만 달러) 최종 라운드..
토트넘의 '캡틴' 손흥민이 리버풀을 상대로 시즌 6호 골을 터뜨리며 유럽 무대 개인 통산 200호 골을 달성했다.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는 1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리버풀과의 2023~2024 E..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이자 개천절인 3일 개봉하는 코미디 영화 '30일'이 개봉을 하루 전 예매율 1위를 차지했다.2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30일'은 이날 오후 4시 기준 예매율 23.0%(예매 관객 수 6만2천여 명)를 기록 중이다.'30일'은..
한국 롤러스케이트 스피드 남자대표팀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3,000m 계주에서 0.01초 차이로 역전을 당해 금메달을 놓쳤다.한국 대표팀은 2일 중국 저장성 항저우 첸탕 롤러스포츠 센터에서 열린 대회 결승에서 두 번째로 들어왔다.마지막 바퀴까지 선두를 달리던 ..
신유빈(대한항공)-전지희(미래에셋증권)가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탁구 여자 복식 금메달을 획득했다.무려 21년만에 탁구 종목에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선사했다.신유빈-전지희 조는 2일 중국 저장성 항저우의 궁수 캐널 스포츠파크 체육관에서 열린 여자 복식 결승에서 북한의..
영천시는 ‘제10회 영천대마기 전국종합마술(馬術)대회’가 이달 13 ~ 15일까지 3일간 영천 운주산승마조련센터에서 열린다.
미국 힙합계 전설 투팍 샤커 살인 사건의 용의자가 27년 만에 체포됐다.29일(현지시간) CNN 등에 따르면 미국 라스베이거스 경찰은 이날 오전 투팍 살인 용의자로 전 갱단 두목 듀언 키스 '케프 D' 데이비스(60)를 검거했다.주 검찰은 대배심이 '케프 D'에..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한국 수영 경영은 르네상스를 맞이했다.마지막 날까지 메달을 수확하고, 신기록을 쏟아냈다.29일 항저우 아시안게임 수영 경영 경기 마지막 날 한국은 금메달 1개와 은메달 2개, 동메달 1개를 추가했다.엿새 동안 열전을 펼친 태극 영자들은 ..
항저우 아시안게임(AG) e스포츠 종목에서 29일 사상 첫 정식 금메달을 목에 건 리그 오브 레전드(LoL) 대표팀의 미드 라이너 '쵸비' 정지훈(22·젠지).그의 과거 별명은 '무관의 제왕'이었다. 2018년 프로 데뷔 이래 DRX·한화생명e스포츠 등을 거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