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학교 휴스타 물산업혁신대학사업단은 7월 11일, 12일 양일간 진행한 ‘2022 취업역량강화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첫째 날 학생들은 자기소개서 쓰기와 면접 답변 작성에 대해 집중교육을 받았다. △성격의 장점과 단점 △직무분석 방법 △기업분석 방법 △문제해결 능력 등 자소서, 면접에 관한 자신의 역량을 잘 드러낼 수 있는 이론 교육이 진행되었다. 
 
둘째 날에는 △퍼스널칼라와 이미지메이킹 △아나운서와 함께하는 스피치 실습 △실전면접이 진행되었다. 실전면접에는 주충호 한국로봇산업진흥원 감사윤리팀장, 양여진 링크스타트 지사장, 박채은 기분좋은 스피치 대표, 펠리아 교육팀 부원장 등 현직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했다.
교육에 참여한 영남대학교 이승형(환경공학과) 학생은 “취업이 막연히 어렵다고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번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준비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 이번 교육에서 배운 것을 기반으로 하반기 취업에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는 소감을 전했다. 정진영 휴스타 물산업혁신사업단 사업단장은 “여름방학에도 장시간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박수를 보낸다. 학생들이 물관련분야 국내 최고 수준의 교육환경에서 자신의 역량을 키워, 물산업 분야의 인재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휴스타 물산업 혁신대학사업은 지역 미래 동력산업인 물산업을 이끌어 나갈 혁신 인재를 양성해 지역에 정착시키는 프로젝트로, 기업수요 맞춤형, 물산업 융합 연계전공(스마트워터시스템융합전공)을 개설하고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구축해 스마트워터시스템 전문가를 육성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