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은 지난 2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2025년 상반기 필리핀 외국인 계절근로자 78명이 입국했다고 밝혔다. 청송군은 2022년 필리핀과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지난해에는 라오스 노동사회복지부와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농촌 인력난 해소에 기여..
청송교육지원청은 7~8일 2일간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원 27명과 안동시 소재 중학교 교원 4명 등 총 31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소속 전문 강사를 위촉하여 이틀에..
청송군에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따뜻한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다양한 단체와 개인들이 성금과 물품을 기탁하며 피해 주민들의 일상 회복과 지역복구에 힘을 보태고 있다. ▲청송중학교 23회 동기회 1200만 원, ▲청송초등학교 총동창회 임원 일동 1020만 원, ▲청송군새..
청송군이 지난 3월 25일 발생한 초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택 및 상가 피해자를 대상으로 조속한 생활 안정을 위해 긴급생활지원금을 지급했다. 지원 대상은 피해신고자 중 청송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실제 거주 중인 군민으로 건축물관리대장(허가)이 등록된 건물의 ..
청송군은 지난 1일 청송군 공직자들이 최근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과 지역사회의 조속한 복구를 위해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아 총 18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 모금은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북본부 청송군지부가 모금한 1000만 원을 기부한 것을 ..
청송군은 금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공시 대상 12만206필지에 대해 4월 30일 자로 결정·공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시된 개별공시지가는 국토교통부가 조사한 표준지를 기준으로 개별 토지에 대한 토지특성 조사 후 지가를 산정하고 감정평가사의 검증과 토지소유자 ..
청송군은 지난 3월 말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위한 임시주거용 조립주택 설치 작업을 이달 2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우선 진보면 신촌2리 지역에 5개 동이 설치되며 이는 전국재해구호협회(희망브리지)의 지원으로 추진된다. 조립주택은 산불 피해..
청송군에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각계각층의 따뜻한 기부가 줄을 잇고 있다. 지역사회의 빠른 복구와 피해 주민들의 생활 안정을 돕기 위해 다양한 단체와 개인이 성금과 물품을 전달하며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굿네이버스가 3억 1천만 원 상당의 일상회복지원 키트 ▲(사)한..
청송군은 고추 재배 농가의 노동력 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위해 ‘고추우량종묘보급사업’을 시행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농가 유형에 따른 맞춤형 지원으로 자가 육묘 농가의 경우 종자 및 육묘 농자재를 지원하며 모종보급 농가에는 관내 11개 참여 육묘장을 통해 우량 고추 모..
청송도서관은 30일 2025년 문화나누리 공연 ‘디제잉 쇼가 있는 종이 여왕과 뽕디스파뤼’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공연은 청송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원아 1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디제잉 음악과 연극을 접목한 신나는 무대에서 어린이들은 몸을 흔들며 공연을 즐겼다...
전국청송군연합향우회와 각 지역 회장(대구, 부산, 영천, 구미, 경산, 청송지킴이)들이 지난 29일 청송군을 방문하여 산불로 피해를 입은 청송군에 조속한 복구와 이재민들의 재기를 위해 출향인들의 정성 어린 성금을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3월 말부터 4월 15일까지 전..
청송군은 최근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대상으로 피해 복구 및 생활 안정 지원을 위한 ‘찾아가는 방문 설명회’를 경로당 등에서 실시하고 있다. 군은 이달 29일까지 총 23개 마을에서 452명의 이재민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마쳤으며 앞으로도 마을별 순회 설명회를 지..
(재)청송문화관광재단은 최근 청송군 대형 산불로 위축된 관광 심리를 회복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청송백자 현장할인판매’와 ‘쇼핑몰 무료배송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당신의 한 걸음이, 청송의 봄이 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가정..
청송군의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전국 각지에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5일에도 다양한 단체와 개인이 성금과 물품을 기탁하며 피해 주민들에게 큰 위로와 힘을 전했다. 이날 ▲천주교안동교구 1억 원 ▲(주)한국정보통신이 1000만 원 ▲천안 아우내농업·오이공..
청송군은 최근 발생한 대형 산불로 침체된 관광산업을 회복하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개별관광객 인센티브 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산불로 인해 청송은 봄철 축제와 각종 행사가 줄줄이 취소되고 산불피해 지역을 방문하는 것이 오히려 폐를 끼..
27일 오전 9시 57분께 경북 청송군 부남면 양숙리 야산에서 원인이 밝혀지지 않는 화재가 발생했다.산림 당국과 경북도 등은 헬기 15대와 차량 29대, 인력 90명을 투입해 진화작업을 해 화재 발생 1시간 45분 만인 이날 오전 11시 42분께 진화했다.청송군은 이..
청송군은 최근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임시주거용 조립주택 견본을 설치했다. 군은 총 560여 동의 임시주거용 조립주택을 공급할 계획이며 이재민들이 실제 거주하게 될 주택의 구조와 내부 시설을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파천면 덕천1리와 진보면 진..
청송군은 전국 각계각층에서 보내온 따뜻한 손길이 이어지며 산불 피해 복구에 큰 힘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지역사회 회복과 피해 주민 지원을 위해 다양한 단체와 개인들이 성금과 구호물품을 기부하며 온정을 나누고 있다. ▲대한민국지키기협동조합(대표 정석동) 3000만 원..
청송군은 지난달 21일 의성발 초대형 산불로 인해 농업 및 축산·양봉 장비가 전소되어 영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농기계(축산·양봉 포함) 구입 특별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총 64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약 900대의 농기계 및 ..
사출성형기 전문기업 ㈜더머신(대표이사 박상락)이 산불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1억 원을 청송군에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청송읍 금곡3리 출신인 박상락 대표이사의 남다른 고향 사랑에서 비롯된 것으로 박 대표는 청송군청을 찾아 직접 성금을 전달했다. 박상락 대표이사는 “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