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군수 김병수)이 서울과 경기 등 수도권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귀농, 귀촌인 유치에 나섰다. 군은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9 성공귀농 행복귀어 박람회’에 참가해 홍보 및 유치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정부가 울릉도에 복지·문화·의료·교육 지원을 위해 올해 43억원을 투입한다. 행정안전부와 국토교통부는 최근 확정된 ‘제4차 도서종합개발계획 2019년도 시행계획’에 따라 섬 지역 소득 증대와 관광 활성화 사업 등을 위해 올해 국비 1306억원과 지방비 213억원 등 1519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울릉경찰서(서장 임상우)는 지난 21일 경찰서 회의실에서 2019년 1/4분기 모범운전자회 근무상황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근무상황 점검에서는 유공자에 대한 감사장 수여 및 각종 행사 시 모범운전자의 교통관리 협조에 대한 감사의 말과 경찰 현안업무 소개 등이 있었다.
여행와 재미를 한번에 잡을 수 있는 관광프로그램이 울릉도에서 펼쳐진다. 울릉군은 오는 25일부터 울릉도를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스탬프투어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스탬프 투어는 2018 한국관광의별 선정과 한국관광100선에 4회 연속 선정된 울릉도·독도를 널리 알리고 청정 울릉도의 손꼽히는 명소를 두루 둘러볼 수 있게 구성됐다. 울릉도·독도의 주요 관광명소를 찾아 떠나는 스탬프 투어를 통해 주도형 관광기회를 제공하고 미션수행으로 재미와 추억을 담아갈 수 있다.
경북도는 울릉도 친환경 에너지 자립섬 조성사업이 포항지진이 지열발전소에 의해 촉발됐다는 조사결과가 나옴에 따라 일단 백지화됐다고 20일 밝혔다. 울릉도의 디젤발전을 신재생에너지로 대체하는 친환경 에너지 자립섬 조성사업은 지열발전이 전체 발전량의 87%를 차지하고 나머지가 태양광, 소수력, 풍력이다.
정성환(53.사진)울릉군 의회의장이 제51대 울릉애향회장에 취임했다. 울릉 애향회는 3대 이상 울릉도에 살아야 입회가 가능할 만큼 뿌리깊은 단체로 1969년 7월 울릉군 내 청년들이 모여 고향을 사랑하고 건전한 여가 활동속에 향토발전과 지역사회 개발, 교육, 문화, 체육 진흥 및 봉사를 목적으로 설립됐다.
울릉군보건의료원은 지난 14일부터 지역의 산업현장을 직접 방문해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은 금연 희망자하는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금연상담사가 6개월 동안 정기적으로 업체를 방문해 케어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연사업이다.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반성의)은 학생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따뜻하고 안전한 학교 환경을 가꾸고자 지난달 25일부터 오는 22일까지 4주간 ‘2019년 개학기 학교 주변 위해요인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울릉군청, 울릉경찰서, 울릉교육지원청 합동단속은 개학기를 맞아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들을 보호하고..
울릉경찰서(서장 임상우)는 14일 2019학년도 신학기를 맞아 녹색 어머니회, 울릉초등학교 교직원, 모범운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스쿨존 교통사고 예방과 '어린이가 먼저'인 교통문화 조성을 위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울릉군과 전국공공운수노동조합 울릉군 공무직(무기계약직) 분회는 지난 달,25~26일 양일간 2019년 임금 및 단체협약 상견례와 1차 본 교섭을 울릉군에서 진행 한 후 다가오는 3월 21일 울릉군이 아닌, 포항시에서 실무교섭을 진행한다고 밝혀 개최장소가 울릉군이 아닌 포항시에서 하는 것일까? 라는 의문이 제기되고 있는..
정성환 울릉군의회 의장은 3·1 독립선언서 중 한 문장을 필사해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리는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 운동에 동참했다.
울릉경찰서(서장 임상우)는 12일 경찰서에서 울릉도 유일의 응급의료기관인 울릉군보건의료원 직원들과 응급의료인의 안전 확보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노동조합 울릉군무기계약직분회와 울릉군은 지난 25일과 26일 양일간에 걸쳐 울릉군청 회의실에서 2019년 임금 및 단체교섭 개회 및 상견례를 가졌다. 이날 노·사 양측의 교섭위원으로 참석한 인원은 총 11명(간사 포함)이다.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이재도 의원(사진·포항7)이 지난 22일 울릉도에서 개최한 일본 시네마현의 소위 '죽도의 날'행사 강행을 규탄하는 범도민 결의대회 참석 후 24일까지 관내 교육 현안 파악을 위해 현장방문에 나섰다.
울릉군은 지난 22일 일본의 자의적 해석에 의하여 제정한 다케시마의 날을 강력히 비난하며 즉각 철회를 요구하는 규탄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규탄 결의대회는 (사)푸른울릉·독도가꾸기회와 (재)독도재단이 주관하고 울릉군, 울릉군의회, 경북도, 경북도의회가 공동 주최하였다. 김병수 울릉군수와 정성환 울릉군..
울릉도서관(관장 안철성)은 2019년 상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 수강생모집을 지난 23일부터 실시하고 있다. 이번 상반기에는 초등학생과 학부모 등 성인을 대상으로 '붓펜으로 그리는 캘리그라피', '내·만·쓰·천연화장품&캔들 D·I·Y', '다양한 소품 도예토', '냅킨공예 자격증반', '클래식기타', '색소폰', '주산수리연산', '한자와 함께하는 어린이 동양고전' 총 8개의 강좌를 운영한다.
울릉경찰서(서장 임상우)는 지난 20일 경찰(순경) 입문을 울릉도에서 하게 되는 신임경찰 교육생을 상대로 울릉도 주요지점에 대한 현장답사와 전문가의 설명을 듣는 방식으로 초임지인 울릉도의 역사·지리·문화 탐방의 기회를 가졌다. 이번 문화탐방은 울릉경찰의 내부 만족도 향상을 통해 주민에게 좀 더 좋은 치안 서..
울릉군은 오는 3월 30일 울릉도 일주도로 개통기념 전국 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와 울릉군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울릉도 일주도로의 55년만의 완전 개통을 기념하는 대회로, 울릉도의 청정하고 아름다운 자연경관 속에서 섬 전체 해안도로를 일주하는 세계 유일의 섬 일주 대회로 진행된다.
울릉경찰서(서장 임상우)는 지난 18일 경찰서 회의실에서 김경동 경찰발전위원장 등 위원 16명과 임상우 경찰서장 등 경찰서 중간책임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첫 경찰발전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울릉교육지원청 반성의 교육장은 김병수 울릉군수의 지목을 받아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캠페인에 동참하는 텀블러 사용을 인증하고 SNS 등에 게시했다.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는 제주도의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해 세계자연기금(WWF)과 제주패스가 공동으로 기획하여 플라스틱과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를 사용하자는 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