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화요일 대구와 경북지역은 대체로 흐린 가운데 비가 내리겠다.대구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대구·경북은 동해상으로 이동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 차차 벗어나 흐리다 비가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10~40㎜로 전망된다.지역별아침 최저기온은 청송 8도, 안동·울진 ..
택배업계에서 '휴일 없는 배송 전쟁'이 치열하다. 쿠팡과 CJ대한통운에 이어 한진택배도 이달 27일부터 수도권과 지방 주요 도시에서 주 7일 배송을 시범 운영한다고 한다. 업계의 경쟁은 소비자에겐 편익을 줄 수 있지만 관련 종사자의 노동조건은 악화하기 십상이다. 한..
프란치스코 교황이 21일(현지시간) 88세로 선종했다.교황청 궁무처장인 케빈 페렐 추기경은 "프란치스코 교황이 오늘 아침 7시 35분에 아버지의 집으로 돌아가셨다"고 발표했다. 페렐 추기경은 "그는 삶의 전체를 주님과 교회를 섬기는 데 헌신했다"고 강조했다.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경선 후보가 21일 금융투자협회를 찾아 '개미 투자자'들의 표심 잡기에 나섰다. 김경수 경선 후보는 검찰청 폐지 등 공약을 발표했고 김동연 후보는 이재명 후보를 겨냥, 정책 일관성이 없다며 비판했다.이재명 후보는 지난 주말 충청·영남 지역..
칠곡경북대학교병원이 최근 열린 대한간암학회 제19차 정기 학술대회에서 소화기내과 이유림 교수팀이 ‘조직 및 혈청 유래 세포외소포체 miR-1290를 이용한 간세포암종의 진단 및 진행 예측 바이오마커 연구’를 주제로 ‘최우수 구연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
계명문화대학교가 지난 17일 '특별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이번 장학금은 최근 의성, 안동, 청송, 영덕, 영양 등 경북 일대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인해 피해을 입은 학생들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주택이 전소되거나 농작물 피해가 큰 2명의 학생에게는 각각 3..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들은 21일 '4강'을 가리기 위한 일반국민 여론조사가 시작되자 공약 발표 등 표심 잡기에 공을 들이면서 상대를 향한 공세를 이어갔다. 여론조사에서는 당 후보로서의 '적합도'를 묻는 만큼, 후보들은 민생·정책 현안 해결 능력을 강조하는 ..
경주시는 종합장사공원 내 공설봉안당 ‘경주하늘마루’에 스마트 키오스크를 새롭게 설치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도로공사서비스가 체계적인 리스크 관리를 통한 경영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21일 ‘2025년 제1차 내부통제위원회’를 개최하고 내부통제 운영계획(안)을 심의・의결했다. 또 CEO의 ‘내부 통제 강화 서한문’을 발표·전 임직원에게 전파함으로써 내부통제 강화 ..
서울 관악구 봉천동에서 방화로 의심되는 화재가 발생해 1명이 숨지고 6명이 다쳤다.경찰은 유력 용의자가 현장에서 불에 타 숨진 채 발견된 60대 남성 A씨라고 밝혔다. A씨의 자택에서 유서를 발견한 경찰은 범행 동기 등을 조사 중이다.소방당국은 오전 8시 17분께 "..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가 21일 대구지사 강당에서 이홍자씨 후원으로 ‘든든 도시락’ 나눔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대구지역 취약계층 150세대를 위해 마련됐으며 이홍자씨와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대구시협의회 봉사원 21명의 참여로 이뤄졌다. 참가자들은 밥과 ..
경북대학교가 금속재료공학과 박성혁 교수가 국제저명학술지 ‘저널 오브 마그네슘 앤드 얼로이즈(이하 JMA)’로부터 ‘최우수 젊은 편집위원상’과 ‘최우수 리뷰어상’ 등 2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JMA는 JCR(저널인용보고서) 기준 금속공학 분야 상위 0.6..
경북도 인사위원회가 경주시청 공무원 9명을 대상으로 경주시에 징계를 요구했다.
코레일 대구본부가 대구시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와 협력해 ‘대구 아트레인 여행’ 상품을 21일 출시했다. 이 상품은 대구시 관내 도착 열차와 대구간송미술관 및 대구미술관 관람권을 결합한 여행 상품이다. 열차 운임은 최대 40% 할인된다.추가 혜택으로는 열..
김형두(60·사법연수원 19기) 헌법재판관이 문형배 전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이 퇴임한 후 공석이 된 소장 권한대행 직무를 맡게 됐다.헌법재판소는 21일 오전 10시 재판관 회의를 열어 김 재판관을 소장 권한대행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김 대행은 임명 일자 기준으로 현직..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의 대표 경연 프로그램 'DIMF 뮤지컬스타' 글로벌(중화권역) 본선이 지난 12일 중국 상하이의 시안극장에서 열렸다. 2015년 출범 이후 국내 뮤지컬 인재들에게 꿈의 무대로 자리매김해온 ‘DIMF 뮤지컬스타’는 지난 201..
21일 열린 내란 혐의 형사재판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 측은 증인으로 출석한 조성현 육군 수도방위사령부 제1경비단장(대령)을 상대로 '국회에서 의원을 끌어내는 게 가능해 보이느냐'며 증언 신빙성을 따져 물었다. 이에 조 단장은 '불가능한 지시를 왜 내리느냐'며 ..
21일 오후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작가들이 모래조각 작품 제작이 한창이다. 연합
국민의힘이 기대했던 흥행 효과가 미미한 가운데 국민의힘 대선 후보 경선에 나선 유력주자 김문수 예비후보가 한덕수 차출론에 언급해 대선판이 요동칠 전망이다. 김 후보는 22일 경합자 8명 가운데 4명으로 압축하는 1차 경선을 앞두고 있다. 그는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애타도록 마음에 서둘지 말라강물 위에 떨어진 불빛처럼赫赫한 업적을 바라지 말라개가 울고 종이 들리고 달이 떠도너는 조금도 당황하지 말라술에서 깨어난 무거운 몸이여오오 봄이여한없이 풀어지는 피곤한 마음에도 너는 결코 서둘지 말라너의 꿈이 달의 行路와 비슷한 回傳을 하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