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가 체류형 해양관광도시 조성을 위한 전략적 민자유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16일 서울 용평리조트 사무실에서 임학운 ㈜코스타밸리모나용평 대표이사 및 임직원들과 면담을 갖고, ‘코스타밸리 관광휴양지구(이하 코스타밸리)’ 조성을 위한 개발 방향..
경북 산불 산림피해 규모가 당초 산림청이 추산한 것의 2배 규모인 것으로 전해졌다. 산림청이 발표한 산불영향구역보다 실제 조사결과 피해 규모가 대폭 늘어난 것은 이례적인 상황이다. 그만큼 '괴물 산불'로 불리는 경북 산불의 파괴력이 컸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일각에선..
경상북도 칠곡소방서(서장 최원익)가 2024년 경북소방본부에서 주관한 ‘소방행정종합평가’에서 지난 15일 군단위 최우수상을 수상해 도내 최고의 소방서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평가는 도내 21개 소방서를 대상으로 국민행복소방정책 7개 분야, 13개 항목, 36개 세부지표..
상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5일과 16일, 관내 초등학교 교사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교육지원청 지원장학 연계 컨설팅'을 실시했다.
상주시보건소는 지역주민의 걷기실천율 향상 및 시민건강증진을 위해 ‘숨쉬는 발걸음’걷기동호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상주시는 시민들의 위반건축물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위반 건축행위에 따른 신체적 재산적 피해를 사전 예방하고자 위반건축물 발생 예방 안내 리플렛을 제작 배부했다.
상주시와 전국자치단체공무직본부 상주시지부는 지난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도 임금 및 단체협약을 체결하고, 공무직 명칭 변경 합의에 따른 제1호, 제2호‘공무관’증 수여식도 함께 개최했다.
경산시 자동차 부품 제조 공장에서 태양광 시설을 설치하던 중국 국적 근로자가 추락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17일 경산경찰서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2시31분쯤 경북 경산시 진량읍의 한 자동차부품 공장에서 중국 국적의 60대 남성 A씨가 공장 지붕에 태양광 시설을 설치..
울진해양경찰서(서장 배병학)는 대규모 해양오염사고 발생을 가정해 지난 16일 2005년 방제대책본부 운영 도상훈련을 실시했다. 지역방제대책본부는 해양환경관리법에 따른 대규모 해양오염사고 발생 시 해양경찰 주관으로 설치되는 비상설기구다.
'제52회 한국중고태권도연맹회장기 전국 태권도 대회'가 오는 22일부터 30일까지 경북 김천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이번 대회는 한국중고등학교태권도연맹이 주최하고 경상북도태권도협회와 김천시태권도협회가 공동 주관하며,선수 2200명, 운영진 100명 등 총 2300명이..
칠곡군 기산면 영리 김종기씨(금종쌀 대표) 농가에서 지난 13일 오전 10시 황금벼 2ha (5천평)를 영리 들녘에서 풍년을 기원하는 경북의 첫 모내기를 실시했다.이날 첫 모내기에 김정인 기산면장, 지선영 농업기술센터장, 박순범 도의원, 지역농협조합장, 군관계자 등 2..
포항시 남구 괴동역 일대에서 화물열차가 트레일러를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16일 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22분께 경북 포항시 남구 장흥동 철도 건널목에서 화물열차와 트레일러가 충돌했다.다행히 이 사고로 인명 피해는 없었으며, 화물열차와 트레일러도..
포항시는 1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포항시 해양쓰레기 관리정책 수립 연구’ 중간보고회를 열고 해양쓰레기 저감 대책 마련을 위한 논의의 자리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는 손정호 해양수산국장을 비롯해 전주형·조영원 시의원, 관련 부서장 등이 참석해 해양쓰레기 관리 현황을 ..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지난 16일 남구보건소 2층 지혜홀에서 암예방 알리미 자원봉사자 20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했다.이날 역량강화 교육은 대구경북지역암센터 종양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6대암(위암, 간암, 폐암, 대장암, 자궁암, 유방암)의 검진주기, 암예방수..
포스코가 16일, 해양수산부, 한국수산자원공단(FIRA), 포항산업과학연구원(RIST)과 바다숲 활성화를 위한 민·관·연 협력 2차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이번 협의회는 지난 11월 4개 기관이 공동 추진하기로 한 구평1리·모포리 바다숲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참석 기관들..
영주시 직영 온라인 쇼핑몰 ‘영주장날’(yjmarket.cyso.co.kr)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 품목 할인과 어버이날 효도 기획전, 신규회원 대상 할인 쿠폰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이번 행사는 5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영주장날 전체..
영주시 휴천1동(동장 배동직)은 지난 16일, 기려자 경로당(회장 김제영) 회원들이 경북지역 산불 피해 주민들을 위해 성금 121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번 성금은 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돕기 위해 회원들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
영주시는 노동자의 권익을 보호와 권리 구제를 위해 관내 노동자 및 영세사업주를 대상으로 ‘노동법률상담소’를 운영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상담소는 영주시 영봉로 83(영주시 근로자복지회관 내)에 위치해 있으며, 평일(공휴일 제외)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상주 상..
영주시는 택시 이용객의 안전과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2025년 노후택시 교체 지원사업’을 오는 29일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운행된 지 오래되어 교체 시기가 도래한 노후 택시 22대를 대상으로 하며, 대당 150만 원의 교체 지원금이 지급된다.지원 대상..
영덕군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많은 주민들이 화재로 주거지와 생계가 손실된 가운데, 바이와알이(BayWa r.e. Korea) 배양호 대표가 영덕군에 구호품과 기부금을 전달하며 복구 지원에 힘을 보탰다. 재난 복구를 넘어, 기업과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미래를 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