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에서는 구미가톨릭근로자문화센터 주관으로 우리말 공부방운영 한국어 학교 졸업식을 지난 17일 구미가톨릭 근로자문화센터에서 시의원 박순이, 노동복지과장 변종선 한국어교육 강사, 결혼이주여성 및 그 가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졸업식을 개최했다.
군위경찰서(서장 임주택)는지난 22일 회의실에서 지역 기관단체장 및 관계관 20여명으로 구성된 군위군 지역치안협의회를 개최했다.
전국 최고수준의 경기장과 부대시설 등 완벽한 체육 인프라를 구축해스포츠를 지역경제 활성화와 연계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는 김천시는 지난 21일부터 11일간 한국 배드민턴 국가대표팀 50여명이 전지훈련을 위해 김천종합스포츠타운을 찾았다.
최병국 경산시장 내외분 및 후원 기업봉사단 임직원(한국가스기술공사경북사업소, 삼광, 코레일 경산시설사업소 )등 40여명은 22일 경산시종합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실시하는 ’경산시 사랑의 릴레이 연탄나눔 운동‘에 참여 백천동 기초생활수급대상자 가정에 직접 연탄을 배달 사랑의 온정을 나눴다.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인플루엔자 감염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경산시가 22일 경북도가 주관하는 2008년도‘경북 환경상’에서 ‘도시환경부문’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영천시는 경북도와 합동으로 22일 영천역 광장에서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문화 캠페인을 실시했다.
주 5일 근무제가 정착되고 생활여건이 향상되면서 레저시간 및 레저인구가 증가되면서 레저시장이 크게 신장하는 추세다.
포항시는 세계적인 경제위기로 어려움에 처해 긴급지원이 절실한 가정이 늘 것에 대비해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40여 민관 기관.단체와 손을 잡았다.
안동시가 경북관광 활성화시책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도지사 상장, 시상금과 함께 해외공동홍보 활동 및 벤치마킹 참가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 받게 됐다.
의성군체육회(회장 김복규)는 23일 의성궁전예식장에서 의성군체육회 평가대회를 가졌다.
예천군노인복지회관(관장 김정표)은 2008년 경로당활성화사업을 추진하고 23일 예천문회회관에서 졸업식 및 발표회를 가졌다.
날로 인기를 더해가는 안동학가산온천은 개장 한 달 만에 5만5000명, 지난 11월 9일 10만 명을 돌파한데 이어 개장 100일 기념행사를 22일 개최했다.
예천군노인복지회관(관장 김정표)은 2008년 경로당활성화사업을 추진하고 23일 예천문회회관에서 졸업식 및 발표회를 가졌다.
안동지역의 서민경제가 미국발 금융위기까지 가세하면서 모든 업종을 불문하고 불황의 한파가 쓰나미 처럼 안동지역을 강타하고 있다.
시중에 판매되는 흰 우유들의 품질이 모두 양호하며 강화했다고 표시한 성분 대비 실제 함량 역시 대부분 일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가 부도임대주택 1만7000가구의 매입을 내년 상반기까지 완료하기로 했다.
경기불황 등으로 지난해 대비 17.4%의 판매신장률을 보인 서민의 술 ‘소주’의 브랜드 선호도가 지역별로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건축공사로는 최대 규모인 1조3000억원대의 초대형 건축사업 여의도 ‘파크원’ 건축공사를 삼성물산이 수주했다.
관세청이 국민의 먹거리와 쓸거리를 보호하기 위한 '수입물품 안전대책'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