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백화점은 5일부터 31일까지 본점 지하 1층 식품매장 특별행사장에서 '대구·경북 우수중소기업 제품 특별 판매전'을 마련한다. 대구경북창업보육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위해 마련된 행사로, 식품/화장품류/생활용품 등 지역 유망업체 20개가 참여해 정상 판매가 기준 30~10% 할인 판매하며, 행사기간 식품매장 3만원 이상 구매고객(1인 1회/100명 한정)을 대상으로 '행운의 룰렛 이벤트'를 진행해 중소기업 행사 참여업체 대표상품들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또 대백프라자 1층 패션잡화 시계 전문매장 파슬(FOSSIL)시계는 5일부터 7일까지 수입 명품 시계 50~30% 이월상품전을 진행한다. 행사에 참여 시계 브랜드는 엠포리오아르마니/DKNY/마크바이마크제이콥스 외 다수이며, 2개 이상 구매 시 추가 30% 할인혜택을 적용해 판매한다.
▲동아백화점 쇼핑점은 7일까지 겨울 방한의류 특집전 행사를 진행한다. 기간 동안 7층 전관 행사장에서는 펠릭스키즈, 스탭키즈, 인디고 키즈 등 인기 아동의류 브랜드 10곳이 참여하는 아동 아우터 행사를 통해 다운점퍼, 모직코트, 가디건, 트레이닝복 등 인기 의류를 최대 60%까지 할인 판매하며, 아동 스키복 행사를 통해 고글과 헬멧 등을 전시 판매하며, 스키복 등 의류에 대해서는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한다. 이와 함께 여성의류 이벤트 홀에서는 리스트, 앳마크, 탑걸 등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방한의류 특집전을 통해 신상품 패딩의류와 코트를 최대 50% 할인 판매하며, 가디건, 재킷, 스웨터 등의 의류도 20~30% 할인 판매한다.  1층 제화 전문관에서는 신사, 숙녀화 균일가전 행사와 함께 부츠 할인 행사가 주말 동안 진행 된다.
▲롯데백화점 대구, 상인점은 한파특포가 내려지는 등 쌀쌀한 날씨에 월동준비를 돕고자 '방한상품 특집전'을 마련했다. 대구점은 오는 7일까지 지하2층 행사장에서 아디다스 겨울상품을 균일가로 판매한다. 오리지널 패딩 3만원대, 트레이닝복 4만원대, 퍼포먼스 패딩을 10만원대에 판매한다. 상인점은 7일까지 7층 점행사장에서 여성패딩 및 점퍼를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올인원 상품전'을 마련하고, 패딩조끼, 바람막이 점퍼 3만원대, 오리털 점퍼 4만원대, 야상점퍼를 5만원대에 판매한다.더불어 상인점 지하1층 행사장에서는 탠디, 소다, 미소페 브랜드가 참여해 겨울 인기 구두 및 부츠를 8만9천원부터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대구점은 오는 7일까지 단 3일간, 지하2층 식품관에서 대구·경북 최초로 강원 속초 명물인 '만석 닭강정' 초대전을 진행한다. 만석 닭강정은 속초 중앙시장에서 30년간 명맥을 이어온 지역 명물로, 대구점은 이번 행사를 위해 속초 현지에서 상품을 직접 공수 받아 만석 닭강정 고유의 맛을 대구지역민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가마솥에 튀겨내 더욱 바삭한 맛과 푸짐한 양으로 보통맛 1만7천원, 매운맛 1만8천원에 매일 오후2시부터 일 700박스 한정으로 판매한다.  류상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