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반려동물 시장 규모는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반려동물 수요 증가로 가구당 지출 규모는 점차 늘어나 올해 1조8000억원, 2020년 5조8100억원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반려동물 시장의 급성장은 1인 가구와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애완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증가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애견샵 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 ‘도그마루 행복분양원’ 측은 “애완동물을 단순히 키우는 존재로 여긴다기보다는 함께 살아가는 동반자 또는 자식처럼 인식하는 경우가 많아져 아낌없이 투자하는 고객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반려동물에 대한 지출 비용이 늘어나면서 관련 업계는 나날이 성장하는 모습이다. 애견분양, 애견미용, 애견호텔, 애견용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견샵 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인기를 얻고 있다.
도그마루 행복분양원은 반려동물에 관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운영하고, 전 지점 통합회원 혜택을 제공해 고객들로부터 만족도가 높다.
 '도그마루 행복분양원 측은 “애견샵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은 시장성이 뛰어나고 본사의 철저한 지원과 교육을 통해 초보 창업자도 무리 없이 운영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예비 창업자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프랜차이즈 운영시스템과 더불어 창업 비용 부담을 줄여 창업자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도그마루 행복분양원은 애견분양, 고양이분양, 대형견분양, 애견미용, 애견호텔 전문 서비스로 부산, 울산, 대구, 양산, 창원, 구미, 포항, 진주, 거제, 경주 등의 지역에서도 많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현재 울산본점, 해운대직영점, 양산직영점이 운영 중이다.
반려동물 분양과 애견샵 창업에 대한 상담은 도그마루 홈페이지(www.dogmaru.co.kr)와 대표전화(1566-8713)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