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 패션문화에 관심 있는 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2018년 패션문화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7월 5일부터 8월 3일까지 5주간 진행되며 참가신청은 오는 18일부터 28일까지 받는다.
수업은 5개 반으로 각 반 7시간씩 2일 진행되며 인원은 반별최대 정원 24명씩 구성돼 전체 120명이 대상이다
'패션문화캠프'는 대구시와 문체부가 주관하는 대구디자인패션산업육성사업 하나로 한국패션산업연구원에서 진행하는 패션문화 체험 프로그램이다.
올해 8회째를 맞는 패션문화캠프는 최근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워라밸'을 추구하는 젊은세대들의 높은 호응을 얻으며 매년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패션, 인테리어 등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자기계발과 취미생활에 관심있는 청소년들과 일반인들에게 여름방학과 휴가기간을 활용한 패션 체험을 통해 숨어있는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체험교육 형태로 이뤄진다. 
캠프 1일차에 여러 가지 면사 매듭으로 만드는 마크라메 오브제와 카드지갑, 가죽팔찌 등 가죽 수공예가 진행된다. 
2일차는 팝아트 초상화로 에코백 꾸미기와 캘리그라피, 마스킹테이프 아트로 만드는 인테리어소품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교육생들이 각자 개성을 표출한 패션 및 인테리어 소품 등의 결과물은 오는 11월 성과공유워크샵 전시회에서 일반인들에게도 공개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