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는 22일 도청 회의실에서 경북화장품 공동브랜드 클루앤코(CLEWNCO) 사업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대구한의대학교 기술지주회사와 '클루앤코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철우 경상북도지사와 변창훈 대구한의대학교총장, 강현재 ㈜대구한의대학교 기술지주회사 대표이사, 클루앤코 회원사 기업대표 등이 참석해 경북화장품 공동브랜드 클루앤코(CLEWNCO)의 안정적인 운영을 통해 지역화장품기업의 해외수출 증대와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 국내외 클루앤코 전시판매장 시설의 관리 및 운영 ▲ 입점업체의 제품 전시판매 ▲ 클루앤코 회원사의 화장품 위탁판매 ▲ 참여기업 모집과 판로개척 지원 ▲ 국내외 홍보 등이다.
경북도는 ㈜대구한의대학교 기술지주회사와 협약 체결이 도내 화장품 기업의 판로확대와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CLEW(리더, 길잡이)+and+COSMETIC(아름다움, 화장품)의 합성어로 '아름다움의 리더'라는 의미의 클루앤코(CLEWNCO)는 경북의 중소 화장품기업의 판로개척과 해외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탄생한 경상북도화장품 공동브랜드로 작년 9월 국내에 '클루앤코'상표를 출원하고 올 2월 해외 12개국에 출원했다.
현재, 클루앤코 회원사는 38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으나 이번 협약체결로 앞으로 클루앤코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수가 더욱 늘어 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클루앤코 해외 상설판매장은 지난해 11월 베트남 호찌민시와 다낭시에 개설해 올해 9월부터 본격 판매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몽골 울란바토르시내에도 상설판매장을 개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