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가 11월23일까지 '제15기 건설기술심의위원회 심의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위원모집 공모는 현재 운영 중인 건설기술심의위원회 위원의 임기가 연말로 만료됨에 따른 것이다.
경북도 건설기술심의위원회는 도 및 도 산하기관, 시군에서 추진하는 총 공사비 100억 이상 건설공사 설계의 타당성과 시설물의 안정 및 공사 시행의 적정성, 대형공사의 입찰방법(일괄입찰, 기술제안, 대안입찰)에 관한 사항 등의 심의를 담당하는 건설기술진흥법에 근거를 둔 법정 위원회다.
경북도는 위원회 구성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모든 사람들에게 균등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공개모집방식을 통해 위원을 선발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15기 건설기술심의위원의 임기는 2019년 1월1일부터 2020년 12월31일까지 2년간으로 위원은 총 250여명이다.
공모분야는 토목구조, 토질기초, 도로, 상하수도, 건축, 기계, 전기 등 전문분야 25개 분야이며 신청자격은 건설기술 관련 분야 5급 이상 공무원, 공기업 임원 및 기술사·박사 등을 소지한 2급 이상 직원, 공공연구기관의 책임연구원 또는 대학의 기술관련 학과의 교수 등이다.
양정배 경북도 건설도시국장은 "공모에 전문성과 청렴성을 갖춘 유능한 전문가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