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교육청(교육장 오수현)에서는‘2009 청도 과학 꿈 잔치’ 행사를 지난 21일 청도초등학교와 모계중학교 강당에서 초·중학생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청도 과학 꿈 잔치는 ‘녹색성장! 과학기술의 힘’이라는 슬로건 아래 학생들에게 재미있는 과학 탐구활동을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여주고 탐구능력을 신장시켜 과학교육의 활성화와 내실화를 다지고 나아가서는 과학에 대한 마인드를 확산하는데 목적이 있다.
과학탐구경진대회에서는 과학그림, 로켓과학, 전자 과학 등 6개 종목 11개 부분에서 학교예선대회를 거쳐 출전한 학생들이 그동안 쌓은 실력을 겨루었다.
이날 아름다운 빛의 세계, 베틀 로봇, DNA 팔찌 만들기와, 자연환경연수원의 곤충목걸이 만들기, 경북도과학교육원의 과학 쇼 등 신기한 과학의 세계를 흥미롭게 체험할 수 있는 20여개의 체험프로그램과 키보드를 밝혀주는 모니터 조명 등 청도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작품들도 전시돼 학생들이 발명에 대한 관심을 높여주는 좋은 기회를 제공했다.
오수현 교육장은 평소 과학에 관심을 가지고 많은 과학의 발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교사 2명과 초등학생 14명에게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및 교육감 표창장을 전수했다.
또 2009 청도 과학 꿈 잔치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과학적인 눈으로 사물을 관찰하고 다양한 탐구활동을 통해 과학을 생활화 하는 태도를 길러 우리나라 과학의 발전에 선두 역할을 해야 할 것이라 말했다.
전경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