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지역 중소·벤처기업의 시설자동화 및 기술 품질 연구개발에 소요되는 각종 자금 지원사업을 홍보하기 위한 ‘09년 중소·벤처기업 자금조달 사업설명회가 18일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에서 개최됐다.
이날 열린 설명회에는 이재웅 경주시 부시장, 이정우 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해 지역기업체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테크노파크(원장 최인준) 및 경주상공회의소가 주관하고 한국산업은행 포항지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금조달 지원사업 내용에 대해 설명했다.
경주시 이상억 지역경제과장이 중소기업운전자금과 지방기업 고용보조금사업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올해 경주시에서 추진할 기업지원 시책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했다.
경주상공회의소에서 올해 추진할 사업에 대한 내용을 설명 및 포항테크노파크에서 기술기업 육성사업에 대한 제도안내 와 △한국금융투자협회에서 프리보드 시장을 통한 기술기반 △자금조달 지원사업에 대한 사항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는 중소기업의 다양한 지원시책 △한국산업은행에서는 혁신형 중소기업 종합지원방안 △기술보증기금에서는 기술보증기금 지원시책 △동국대 및 위덕대 산학협력단에서 산학협력과 창업보육사업에 대한 설명을 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중소?벤처기업 관계자들은“평소 기업체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접할 기회가 없었으나 오늘 설명회는 경주시를 비롯한 다양한 기업지원 기관에서 직접 한자리에서 설명해 많은 도움이 됐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이러한 행사가 운영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종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