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는 2022년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한국산업인력공단 훈련성과평가센터에서 실시한 이번 평가는 일학습병행 사업을 운영하는 전국 일학습 공동훈련센터를 대상으로 품질관리 및 공동훈련센터의 역할 강화를 목적으로 평가한다.
성과 평가는 정량평가인 학습기업 및 근로자 목표달성, 훈련유지율, 고용유지율 등의 성과 관리와 정성평가인 학습기업 및 근로자 관리, 훈련평가, 훈련운영 품질개선 노력으로 이뤄진다.
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는 2019년부터 4년 연속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받았다.
일학습병행 사업은 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해 학습 근로자에게 기업 현장과 학교 등의 교육기관에서 장기간의 체계적인 실무와 이론교육을 제공하고 수료후 국가나 해당 산업계가 평가해 자격을 인정하는 제도이다.
이번 평가에서 구미캠퍼스는 재직자 일학습병행단계와 P-TECH 일학습병행단계를 통합해 처음 운영한 것에 좋은 점수을 받았다.
또한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가 일학습병행 우수사례경진대회를 통해 공동훈련센터 부문 장려상 수상한 바 있다.황병관 학장은 “대학은 기업과 근로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산업수요에 부응하는 인재 개발을 목표로 지역대표대학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앞으로도 기업에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한편 한국폴리텍 구미캠퍼스는 지난 6월 기준 118개 협약 기업의 학습 근로자 422명이 훈련을 이수했으며 재직자 73명과 P-TECH 35명이 각각 훈련 진행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