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방우정청이 올해 설 명절을 맞아 오는 29일까지 대구·경북 지역 특산물과 생활용품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하는 ‘2019년 설 선물 할인대전’을 펼친다. 우체국 쇼핑은 명절 인기 상품인 과일 세트, 곶감 세트, 임산물 세트, 한과 등 5000여 개의 특산물과 1000여 개의 생활용품을 대폭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2019 상주국제농업기계박람회가 국제행사로 승격돼 4월 2일부터 4월 5일까지 4일간 상주시 북천시민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총 17,760㎡(전시장16,500㎡, 휴식공간 1,260㎡)에 과수, 경운, 정지, 농산가공, 수확용, 축산용 기계 등 최첨단 농기자재가 전시된다.
화성산업(대표이사 이홍중)은 10일 본사 회의실에서 각 부문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전년도 사업실적 분석과 2019년도 부문별 사업목표와 중점 세부추진전략 순으로 진행되었다. 화성산업은 2018년도 실적을 결산하고 2019년도 경영방침과 목표, 경영전략, 수주목표 ..
대구시가 '대구 블록체인 산업육성 워킹그룹'을 결성해 지난 9일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DIP) 대회의실에서 제1차 회의를 열고 대구시의 정책 틀 마련에 시동을 걸었다.
한샘이 올해 연간 캠페인 주제를 "나는 엄마입니다"로 정하고 '세상의 모든 엄마를 응원'하는 캠페인을 전개한다.
‘표정있는가구’ 에몬스가 지난 7일 인천 본사에서 ‘2019 에몬스 장학생(12기)’ 장학금 및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올해로 12회를 맞은 에몬스 장학회는 미래를 주도해 나갈 인재육성 차원으로 각 분야에서 꿈과 재능을 가진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DGB대구은행이 DGB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총망라하고 지역경제 흐름까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체험형 'DGB대구은행 금융박물관'을 재개관한다. 대구은행 금융박물관(이하 금융박물관)은 1967년 최초 지방은행으로 탄생한 대구은행의 창립40주년을 기념해 지난 2007년 지역 최초 금융박물관으로 개관했다.
최근 중국과 미국의 상표권전쟁이 고스란히 대한민국기업들에도 상당히 큰 고통의 문제가 되고 있는데, 그 해답을 찾은 기업이 있다. 그 기업은 최근 비스타 코인(VISTA COIN)을 만든(주) 베스트라이클리다. 새로운 블록체인의 비스타 코인(VISTA COIN))이 디아이디(DID)시스템을 특허출원(출원번호 10-2018-0061170)한 부..
롯데홀딩스 신동주 前 부회장이 신동빈 롯데 회장과 화해를 제안하는 친필 편지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신동주 회장은 지난해 신동빈 회장에게 ‘화해의 기본 방침’이라는 내용의 편지를 전달했다.편지에는 형제 간 경영권 분쟁을 멈추고, 일본 롯데 홀딩스가 한국 롯데그룹을 지배하고 있는 구조..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019 스타벅스 럭키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9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오늘(10일)부터 소진 시까지 스타벅스 전 매장에서 럭키백을 6만3000원에 판매한다. 전체 준비수량은 1만 7000세트다.
포항시는 고혈압·당뇨병 합병증 예방을 위해 안저검사 비용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검사대상은, 지역 내 거주하는 고혈압·당뇨병을 진단받은 자로, 포항시 남·북구 보건소를 방문하여 안저검사쿠폰을 발급받으면 된다.
우리 민족의 최대 명절인 설에는 안동 농?특산물이 제격이다. 설 명절 고마운 이들에게 전하는 선물, 때문에 하나를 고르더라도 심사숙고해서 좋은 것들로 준비하는 것이 설을 맞이하는 우리네 정이다.
한국외식업중앙회 대구시지회가 지난 8일 이웃사랑성금 1184만3224원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게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종수 한국외식중앙회 대구시지회장, 김정길 TBC 사장, 이희정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난해 12월 대구시와 경북도의 고용동향은 상반된 것으로 나타났다. 동북지방통계청에 따르면 지난달 대구시 고용률은 58.3%로 전년동월에 비해 0.1%p 상승했다. 15∼64세(경제협력개발기구(OECD)기준) 고용률은 64.7%로 전년동월 대비 0.2%p 증가했다.
한국가스공사가 지난 8일 대구 동구 불로봉무동 일대에서 지역 유관기관 합동으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임종국 가스공사 경영관리부사장 등 임직원 30여명과 대구 동구 전재경 부구청장을 비롯한 동구청 직원들이 참석했다.
안동시는 지난 4일, 서안동농협 풍산김치의 일본, 캐나다 수출을 시작으로 10일, 11일에는 대구경북능금농협에서 대만에 사과 26톤을 수출하는 등 새해 벽두부터 수출증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국사회적경제씨앗재단이 지난해에도 '씨앗재단과 함께하는 iCOOP 나눔사업'을 펼쳤다. 지난해 열린 'iCOOP 나눔사업'은 전국 97개 회원조합 중 85개 조합의 신청과 약 2억7000만 원에 달하는 사업비로 진행됐다.
'13월의 월급'을 쉽게 챙길 수 있도록 돕는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가 오는 15일 개통한다. 국세청은 9일 근로자와 회사(원천징수의무자)가 편리하게 연말정산을 할 수 있도록 소득·세액공제 증명자료를 조회할 수 있는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를 15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싱가포르 지식 재산 중재 기관인 IPI(Intellectual Property Intermediary, 이하 IPI)와 기술이전 및 기술사업화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싱가포르 IPI는 싱가포르 통상 산업부 소속의 기술사업화 중개 전문기관으로, 파트너 기업에서 요구하는 기..
포스코가 '무선형 스마트 안전모'을 현장에 도입해 작업 안전과 효율을 모두 높인다. 스마트 안전모는 일반 안전모에 각종 스마트 센서와 안전부품을 장착한 착용형 스마트 기기(Wearable Device)로 2016년 사내 우수아이디어로 선정되어 포스코 정보기획실과 포스코ICT가 협업해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