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대구경북지역본부 사회봉사단(이하 한전 봉사단)이 지난 22일 대구 다사랑지역아동센터 원아 20명을 초청해 현장문화체험 멘토링 봉사활동을 벌였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한전 사회봉사단 직원 10명이 참여해 다사랑지역아동센터 원아 20명과 함께 영화 '미녀와 야수'를 관람하고 햄버거 파티를 즐기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한전 대구경북지역본부 사회봉사단(이하 한전 봉사단)이 지난 22일 대구 다사랑지역아동센터 원아 20명을 초청해 현장문화체험 멘토링 봉사활동을 벌였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한전 사회봉사단 직원 10명이 참여해 다사랑지역아동센터 원아 20명과 함께 영화 '미녀와 야수'를 관람하고 햄버거 파티를 즐기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경북지방우정청 대구수성우체국 김봉숙 FC(보험설계사)가 지난 23일 서울 워크힐그랜드 호텔에서 진행된 '2016 우정사업본부 우체국보험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명예로운 대상을 수상했다. 경북우정청에 따르면 김봉숙 FC는 30세인 1992년 대구수성우체국에 입사해 보험과 인연을 맺은 뒤 지금까지 한번도 보험업계를 떠난 적이 없다. 어려운 영업환경에서도 매달, 매년이 지금보다 나아질 것이라는 믿음과 그 믿음을 실제로 성취하기 위한 노력으로 우정사업본부 최초로 우체국보험 연도대상 10회 수상 및 최고의 보험인에게만 주어진다는 MDRT를 10년 연속으로 수상하는 결실을 맺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지하1층에 해외명품 하이주얼리 멀티샵 'ROCCA'가 최근 문을 열었다. ROCCA는 세계적인 이탈리아 명품 다미아니 그룹이 보유한 220년 전통의 시계 및 주얼리 멀티 부티크 매장이며 헐리웃 배우 브래드 피트가 제작한 프로포즈링으로 유명하다. 이로써 롯데 대구점은 이탈리안 하이주얼리 다미아니, 컨템포러리 클래식 주얼리 살비니, 고가 유리 공예로 유명한 베니니 등 3가지 브랜드를 한 곳에 모은 ROCCA 오픈을 마지막으로 지하1층 해외명품 하이주얼리존을 완성하게 됐다.
대구·경북중소기업청이 27일 오후 2시 3층 대강당에서 '2017년 지역특화 제품개선 기술개발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지역특화 제품개선 기술개발사업'은 대구·경북중기청이 지역특구 소재기업의 생산제품 성능향상 지원을 통해 취약한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수출확대 및 판로개척을 도모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별도의 전용 R&D예산을 마련해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독자사업이다.
우수 창업아이템 및 혁신적 아이디어 발굴의 장이 될 '대한민국 창업리그'가 신청자를 모집하면서 멘토링, 경연, 후속지원 등 8개월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대구경북중소기업청이 27일부터 오는 5월8일까지 K-스타트업(K-Startup.go.kr) 홈페이지를 통해 대한민국 창업리그(지역별 창업리그, 플랫폼별 특별리그)에 참가할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 예선은 서울권을 포함한 5개 권역을 통해 신청자를 모집·경쟁하는 '지역별 창업리그'와 함께 중소기업청이 운영하는 대표적인 창업기업 육성 플랫폼인 '팁스 프로그램'과 '청년창업사관학교'를 통한 '플랫폼별 특별리그'(자체 창업경진대회)로 구분해 신청·선정한다.
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송인홍) 클로렐라를 이용한 고품질 생산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딸기, 애호박, 가지를 대상으로 클로렐라를 활용한 고품질 원예작물생산을 위한 시범사업을 추진함과 희망 농가에 대해서도 신청을 받아 클로렐라를 배양해 무상 공급할 방침이다. 클로렐라는 광합성을 하는 2~10㎛ 크기에 단세포 생물로 플라크톤의 일종이다. 단백질, 엽록소, 비타민, 무기질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미국항공우주국(NASA)에서 우주인의 식품으로 연구되어 유명해졌다.
포스코가 23일부터 2017년 상반기 채용을 실시한다. 포스코는 올해 상반기에 다양한 분야의 우수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대졸 신입사원 및 전역장교 채용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상반기에 실시하는 두 전형 모집분야는 이공계(생산기술, 설비기술, 공정물류, 환경·에너지)와 인문사회계(마케팅, 구매, 재무, 경영지원)로 전공과 상관없이 선발하며, 복수전공, 한국사 자격증 소지자, 사회공헌활동 우수자는 우대한다.
한국농어촌공사가 23일 전남 고흥군 신평마을에서 명품 어촌마을 조성을 위한 전문가 현장포럼을 가졌다. 공사는 어촌 주민의 삶의 질과 소득 향상을 위해 명품 어촌테마마을 개발사업과 6차 산업화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가스공사가 지난 15일 중국의 CNOOC Gas and Power Trading & Marketing Limited(이하 'CNOOC'), 일본의 JERA Co., Inc(이하 'JERA')와 'LNG Business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가스공사 등 3사는 향후 LNG 공동구매를 포함해 트레이딩, LNG 수송, 프로젝트 공동참여, 에너지시장 현황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교환하며 협력하게 된다. 또 기존의 경직된 LNG 계약관행에 대한 3사간 의견 공유 및 협력 강화를 통해 보다 유연한 계약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대구상공회의소가 대구시와 공동으로 23일 오후 2시 대구상의에서 조달청 다수공급자계약 제도를 통해 지역 기업 판로 확대에 도움을 주기 위해 '다수공급자계약(MAS)실무교육 및 등록지원사업설명회'를 열었다.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최신 유럽 트렌드 디자인에 한국형 수납 솔루션을 제공하는 부엌가구 신제품 '유로 터치' 시리즈를 출시했다.한샘 유로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월 1만세트 판매 기록을 달성한 인기 부엌가구 브랜드다.
동아백화점 쇼핑점이 어떤 식품을 먹어야 몸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지 살피고 음식의 미적 가치까지 고려할 수 있도록 '색깔로 만나는 웰빙 컬러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동아쇼핑점 식품관은 오는 28일까지 '웰빙 컬러마케팅'을 벌인다. 먼저 봄·여름 컬러 푸드의 대표격인 노란색 음식으로 네이블 점보 오렌지 (10개 골라담기) 72과 10개 5990원을 비롯 성주참외 6개 9900원, 바나나 1송이 3990원에 판매하며, 녹색 상품으로 껍질째 먹는 씨없는 청포도 750g을 3990원, 단호박(뉴질랜드산)을 개당 2000원에 판매한다.
경북도는 22일 ㈜복주 안동공장 현장에서 경북 물산업 선도기업인 ㈜복주가 인도 Technical Polymers Material과 2년간 200만불 규모의 SPE패널 수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지난해 5월 수출컨소시엄 사업을 통해 자사제품을 알리고, 경북도의 수출정보 제공과 지원정책 등에 힘입어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복주가 수출하는 SPE패널은 스테인레스에 폴리에틸렌을 고온용융·압착한 특허 신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수처리 구조물에 접착돼 내부를 방수·방식하는 기능을 한다.
포스코의 신제품 고망간강이 세계 최대 석유회사 엑손모빌의 오일샌드 슬러리파이프용 소재로는 최초 적용됨으로써 본격적인 시장 확대의 길을 열었다. 포스코는 22일 엑손모빌과 공동개발한 '슬러리파이프용 고망간강'의 양산 및 공급에 합의했다. 소재 채택에 있어 업계에서 가장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고 있는 엑손모빌이 고망간강을 슬러리파이프용 소재로 최초 적용함으로써 포스코는 향후 오일샌드 산업향 슬러리파이프용 고망간강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의료기기 해외인증 교두보를 마련했다.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가 지난 20일 오후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4층 대회실에서 ㈜ KBW와 초음파 특성평가 외부전문 인정시험소 지정 및 양 기관의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KBW는 의료기기 분야 80개 규격에 대해 한국인정기구(KOLAS)로 부터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최근에는 의료기기 분야 20개 규격에 대해 UL-Demko로 부터 국제전기기기 인증제도(IECEE-CB-Scheme)에 따른 CBTL(Certification Body?Testing Laboratory)기관으로 지정을 받은 의료기기 분야 해외인증 전문 국제공인시험검사기관이다.
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21일 오후 4시 대구상공회의소 3층 챔버룸에서 대구지역 전략·미래산업 분과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 대구지역 전략·미래산업 분과위원회는 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를 중심으로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미래 유망 첨단 신기술 분야 발굴 및 지역 산업의 신성장 동력창출에 기여할 미래 인력양성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구성됐다.
군위군농업기술센터(소장 박성기)는 과학영농실증 시범포에서 생산한 키작은 사과 자근대목 M9 T337 8900주 정도를 시중 가격보다 저렴하게 지역 과수농가에 보급한다고 22일 밝혔다.
대구시 의료관광창업지원센터가 의료관광서비스분야에서 전국최초로 중소기업청 인증 창업보육센터로 신규 지정됐다. 창업보육센터(Business Incubator)는 창업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창업자에게 시설·장소를 제공하고, 경영·기술분야에 대해 지원하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사업장이다. 시에 따르면 의료관광 인프라 구축을 위해 지난 12월 개소한 대구시 의료관광 창업지원센터가 2017년 중소기업청에서 공모한 창업보육센터 신규지정 사업에 선정됐다.
미국 정부의 보호무역 강화에다 중국의 사드 보복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최대 규모의 의료기기 전시회에 참가한 지역기업들이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잇따른 호평을 받아 수출시장 확대에 파란불이 켜질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