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봉양면 인공 빙벽장은 ‘겨울 스포츠의 꽃’인 빙벽타기를 즐기려 모인 많은 동호인들로 북적였다.
북한 측의 대남노선 강경입장이 발표된 가운데 올 들어 처음으로 북한선박이 울릉도에서 발견됐다.
저같은 무지랭이(무지렁이가 맞나요?)들이야 불쏘시개로나 씀직한 그림이 몇 억씩 한다니 놀랄 따름입니다. 오늘 이야기는 '선물'입니다.
이용대(21)는 18일 오후 올림픽제2체육관에서 열린 2009요넥스 코리아 배드민턴슈퍼시리즈 6일째 혼합복식 결승에서 이효정(28.이상 삼성전기)과 짝을 이뤄 세계랭킹 12위 아누그리타야원 송폰-보라비칫차이쿤 쿤찰라(태국) 조를 2-0(21-8 21-7)으로 가볍게 꺾고 우승을 일궈냈다.
도쿄가 추가 자금을 확보해 2016년 하계올림픽 유치에 탄력을 받게 됐다. AP통신은 18일(이하 한국시간) 2016하계올림픽 유치 후보 가운데 하나인 도쿄가 종전의 44억 달러(약 5984억원)의 자금 이외에 올해 들어 11억 달러(1496억원)의 추가자금을 확보했다고 보도했다.
일부 부유층이 자녀들을 도피성 유학을 보내고 대체 복무가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귀신잡는 해병대 1사단에 삼형제가 나란히 근무하고 있어 화제다.
대구시는 경제위기 극복과 서민생활안정대책 지침시달 및 위기가정에 대한 현장중심의 체감 있는 활동에 행정력을 집중키로 했다.
강원도 횡성에서 열리고 있는 'LG 2009 국제스키연맹(FIS) 스노보드세계선수권대회' 남자 스노보드크로스(SBX) 결승에서 간발의 차로 금메달 주인공이 가려졌다.
포항스틸러스가 17일 2009년 신인선수 부모님들을 초청해 스틸야드와 송라 클럽하우스, 포항제철소 등을 견학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신인선수들과 부모님 및 가족 등 26명이 함께했다.
동리목월문학관은 2009년 제3기 동리,목월 문예창작 대학수강생을 모집한다.
경주문화엑스포는 지난 16일 2009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개장에 따른 운영요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영신정공 주식회사 노동조합(위원장 장복이)이 지난 16일 천북면사무소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쌀·라면’을 전달했다.
16일 김정호 경북관광개발공사는 지역내 사회복지시설인 사랑의 보금자리, 애가원, 한마음의 집 등을 방문해 자매마을인 내남면 안심마을의 무농약 인증 쌀 75포대를 전달하고 원생들을 위로, 격려했다.
경주경찰서 안강지구대와 동천지구대가 새롭게 신축돼 지난 15일과 16일 각각 준공식을 가졌다.
경주보훈지청장에 정하태(55) 전 국가보훈처 생활안정과장이 19일 취임한다.
신임 최장수(54) 한국전력 경주지점장은 "경주는 국제적인 관광도시로서 많은 국제행사가 개최되는 만큼 고품질의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데 전력을 다함은 물론, 지역경제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자동차 관련 산업단지 전력공급에도 한 치의 차질이 없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취임소감을 밝혔다.
경주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김규하)는 16일 경주시 현곡면에 위치한 경주시노인전문간호센터에서 ‘도민안심소화기’ 전달 및 화재취약지역 봉사활동을 펼쳤다.
시민들이 많이 찾는 명소이면서도 사유지가 많아 제 기능을 하지 못했던 황성공원이 열린 공간으로 바뀔 전망이다.
경주시는 재래시장 경기 활성화를 위해 매월 1차례 도시 소비자들이 참여하는 재래시장 장보기 투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18일 대구·경북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내리는 가운데 빗길 교통사고가 잇따라 발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