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산서원선비문화수련원 부설 도산서원거경대학에 일본 큐슈 소재 정행사 신도 일행 14명(단장 난바 유키오)이 한국의‘경’문화 체험 위해 지난 29일부터 31일까지 2박3일간 일정으로 도산서원거경대학(학장 이동한)에 입교했다.
의성군선거관리위원회는 4월 29일에 실시하는 경상북도교육감보궐선거의 투표참여을 높이기 위해 사곡면 화전리 ‘산수유 축제’ 현장에 주민직선제 및 투표일 등 안내 배너를 게시했다.
예천군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군의 대표적인 휴식공간인 남산공원을 보다 더 쾌적하고 주민의 사랑을 받는 공원으로 만들기 위해 대대적인 정비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예천군은 농업생산기반시설인 수리시설의 효용성을 높이고 한해를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한 수리시설 개·보수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송병일 의성경찰서장은 30일 금성지구대와 중앙지구대를 취임 후 처음 방문, 치안현장 직원들을 격려했다.
세계물의 날을 기념해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한나라당 국회의원과 환경청, 수자원공사 등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낙동강 정책탐사 투어’가 실시됐다.
해외의료관광은 병원계의 블루오션으로 전국의 주요병원들이 해외의료관광객 유치에 열을 올리고 있는 가운데 안동병원 헬스투어가 시장을 선점하면서 지역경제활성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28일 330회 나눔로또 추첨 결과 '3, 4, 16, 17, 19, 20'번이 1등 당첨번호로 결정됐다. 2등 보너스 번호는 '23'번이다.
STX중공업이 기존 선박용 디젤발전기를 대체할 수소연료전지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온라인을 통해 건물, 아파트 등 부동산을 판매하면서 허위매물을 띄운 공인중개사와 이들의 거짓정보를 게재한 인터넷 포털사이트가 대거 적발됐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신규 지원 대상자와 부적격 대상자 발굴을 위해 농어업인 건강·연금보험료 지원자에 대한 올 상반기 일제조사를 다음달 1일부터 5월 22일까지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오는 2010년부터 경유가 농업용 난방기 면세유 공급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는 2010년 1월 1일 이후 공장 출고 난방기에 공급하는 분부터 적용된다.
지식경제부는 29일 '2단계 생태산업단지 구축사업 추진계획'을 확정하고 올해 말까지 7개의 국가산업단지를 생태산업단지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관세청(청장 허용석)은 30일부터 내달 10일까지 필리핀·에콰도르·가나 등 10개 개발도상국 세관직원 13명을 초청, 관세행정기법 연수를 실시한다.
삼성전자는 출시 전부터 강력한 호신기능으로 화제가 된 '애니콜 보디가드폰(SPH-W7100)'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30일부터 캐나다 동부 도시인 핼리팩스(Halifax)에 B747 화물기를 주 1회 취항한다고 29일 밝혔다.
정부가 손비 및 소득공제을 인정하는 기부단체 대상을 추가키로 했다.
우리 국민 10명 중 6명 이상이 2011년 이후에나 경기가 회복될 것으로 전망했다. 또 1년 전과 비교해 소득이 줄어든 가계가 절반 가까이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주시는 시민의 영원한 휴식공간으로 자리잡은 유서 깊은 황성공원을 쾌적하고 늘 푸른 숲으로 조성해 시민들의 휴식처를 제공키로 했다.
가칭 통합경주발전협의회 창립총회가 31일 오후 6시 황실예식장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