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군위군청 공무원직장협의회(회장 백승욱)는 매년 동절기에 독거노인과 장애우 세대, 저소득가구 등을 대상으로 사랑의 연탄나누기 행사를 펴고 있다.
포항지방해양항만청장은 겨울철 선박에서의 난방기 사용이 증가할 것에 대비해 19일부터 28일까지 포항 항내운항선박의 불법난방기 설치 실태에 대해 일제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리 땅 독도를 완전한 우리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경상북도가 전략적 정책 추진을 위한 구심점 역할을 해야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영남대(총장 우동기)는 사단법인 미래숲(대표 권병현)과 협약을 체결하고 중국 사막화 방지를 위한 쿠부치사막 우의림 조성사업에 동참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경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 김종천 의원(영주)은 19일 2008년 도립안동병원의 행정사무감사에서 안동의료원에서 구입하는 의료장비의 대부분이 단합의혹이 있다고 지적하고 개선을 촉구했다.
한국농촌공사 경북지역본부는 내년도 영농에 필요한 용수확보가 가능한 31개 저수지를 대상으로 퇴적토 준설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경북 안동시(시장 김휘동)가 최고의 교육도시 조성을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 안동시에 따르면 올해 교육 분야에 총 57억5000만원을 지원하는 등 해마다 교육예산을 대폭 늘여가고 있다.
김두필
경북 안동시립도서관은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안동시민회관 전시실에서 '제17회 시립도서관 이연서회전(以然書會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내를 넘어 지구촌 식구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겨울철 최고의 특미 경북 포항 구룡포 과메기가 최근 영하로 떨어진 날씨와 함께 본격 출하되고 있다.
경주국립공원사무소는 내년부터 1박2일 일정의 생태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를 위해 경주국립공원사무소는 다음달 시범운영한 뒤 내년부터는 매월 2차례 생태관광을 진행할 계획이다.
경북도는 오는 20-21일 경주에서 여성폭력상담소 종사자 교육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여성폭력없는 행복한 경북, 우리가 만든다'를 내걸고 열리는 이번 교육에는 도내 여성폭력피해 상담원과 관련 업무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가한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손동진) 에너지복합연구원(원장 이중재)은 지난 18일 교내 에너지공학관 회의실에서 대구가톨릭대학교 자동차 부품 디지털 설계·생산 기술혁신센터와 상호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한국유소년축구연맹은 19일 힐튼호텔에서 이사회를 열어 화랑대기 전국초등학교 축구대회를 2009년부터 향후 3년간 경주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경주시가 올 겨울 눈이 많이 올 가능성이 높다는 기상예보에 따라 자체 설해예방대책본부를 설치하는 등 설해예방대책을 마련했다. 설해로 인한 결빙 시 신속한 교통소통을 위해 포항국도유지관리사무소와 공조체제를 구축해 설해예방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경주보호관찰소(소장 권기한)는 19일 청소년 보호관찰대상자에게 에너지절약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합리적인 에너지소비습관을 길러주고자 에너지 절약 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 농업기술센터는 한미 FTA에 따른 양돈농가의 경쟁력 강화 및 안전성 확보로 수입육과의 차별화를 위해 농촌진흥청과 공동으로 양돈 HACCP 농장 육성시범사업을 추진, 10개 농장 모두가 HACCP 인증을 받았다.
코스피지수가 1000선이 무너지며 20일 전일보다 68.13포인트 하락한 948.69로 장을 마감하고 있다.
강덕수 STX그룹 회장이 이나시우 룰라 다 시우바 브라질 대통령을 만나,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강 회장은 19일(현지시간) 브라질 브라질리아 대통령궁에서 룰라 대통령과 에지송 로바웅 브라질 에너지장관을 만나 조선, 해운, 에너지, 오프쇼어 등 STX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 각 분야에 대해 상호 협력키로 협의했다.
한국은행이 오는 24일 금융통화위원회 회의를 열고 채권안정펀드 조성방안에 대한 규모와 방식을 구체적으로 논의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