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홈쇼핑 업체인 G마켓이 대한민국 대표축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지원을 위해 지난 22일 안동시와 협약식을 체결했다.
의성소방서(서장 이창훈)는 올해부터 119인명구조견센터를 본격적으로 가동, 도내 각종 재난현장에서 실종자 수색업무에 나서게 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신설법인 수가 전월에 비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중소기업청이 발표한 '2008년 12월 신설법인동향'에 따르면 12월 신설법인은 3,797개로, 2007년 9월의 3,202개 이후 최저치인 지난해 11월(3,331개)보다 14.0%(466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설 연휴가 지나면 본격적인 입학 시즌이 다가온다. 이에 따라 업계에서는 신학기 가방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재미있는 디자인에 성장을 돕는 기능성가방까지 다양한 제품을 내놓고 있다. 프로스펙스는 아동에게 적절한 무게 분산과 편안한 착용감으로 성장호르몬을 촉진시키고 성장 발육에 도움을 주는 U자형 스펀지 멜빵, U자형 입체 등판 경량 가방을 선보였다.
취업준비생 상당수는 구직활동을 하면서 학력과 학벌 등을 이유로 차별대우 받은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이 구직자 860명을 대상으로 '구직활동 하면서 차별대우 받은 경험이 있습니까?'라는 설문을 한 결과, 70.9%(611명)가 ‘있다’고 응답했다.
의성군이 경기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및 비상경제군정 운영체제로 추진키 위해‘의성군 비상경제상황실’을 설치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봉화군이 전국 처음으로 지역의 잠재된 자원을 발굴 널리 알리기 위해‘전국 스토리텔링 대회’를 개최키로 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경북도는 지역 중소기업에 대해 수출 비상지원체제를 가동키로 하고 금년은 지난해 수출액 476억달러 보다 4.2% 증가된 500억달러 수출을 목표로 정하고 270억달러 규모의 무역수지 흑자를 달성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를 위해 도는 중소기업에 대한 수출지원 예산을 상반기에 70%이상 조기 집행해 경북제품의 해외 판로 확보를 위한 다양한 수출지원시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청송군(군수 한동수)이 계속되는 겨울 가뭄을 극복키 위해 저수지 준설작업 등 농업용수 확보대책 사업을 적극 추진, 농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덕산초등학교(교장 김임선)는 겨울방학을 맞아 전교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실력 쌓기’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동해의 끝 섬인 독도를 책임지고 있는 독도경비대의 직원이 실종 됐다.
깨끗하고 살기 좋은 내 고장을 만들기 위해 북부동(동장 김정수)은 지난 1일 교통량이 일천여대에 이르는 임당동에서 압량면 금구교로 이어지는 오목천변 도로경계에 생활쓰레기로 불법투기가 난무하던 곳을 지난 연말부터 정비해 꽃동산을 조성했다.
세계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반출입된 외화 금액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인천공항세관에 따르면 지난해 반출입된 외화는 27억3,350만 달러로 전년도 22억3,130만5,000달러에 비해 5억219만5,000달러(22.5%)가 증가했다.
칠곡지역 자활센터 (센터장 최유호)는 지역사회의 어렵고 소외된 다른 누군가에게 행복을 전파하고 자활사업을 통해 자활의지를 다지는‘참 자활 희망’을 만드는 사업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세계적인 경제위기속에서 농업분야의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유기농업의 중요성과 농산물의 안전성은 사회와 소비자로부터 주목받는 것에는 변함이 없다.
울산지역 저비용항공사인 '코스타항공'도 자금난의 직격탄을 피하지 못하고 결국 날개를 접었다. 이는 우선 최소한의 자본 등의 요건만 갖추고 일단 '띄우고 보자는 식'의 무분별한 경영방식이 화근이었던 것으로 보여 관련업계에 대한 경종이 되고 있다.
한나라당과 정부는 분양가 상한제 폐지와 '강남 3구' 투기지역 해제, 지방 미분양 아파트 전매 제한 완화 등을 검토 중인 것으로 27일 알려졌다. 당 경제위기 종합 대책 상황실과 국토해양부, 기획재정부는 지난 20일 서울 시내 모처에서 부동산 관련 대책 당정협의를 열고 이 같은 방안을 논의했다고 제3정조 부위원장인 나성린 의원이 전했다.
군위군의회(의장 박운표)는 지난 22일 제164차 경북도 시 군의장 협의회를 군위교육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했다.
고령군비상경제대책위원회가 지난 22일 회의실에서 이태근 고령군수, 성목용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행정, 공공 단체, 금융, 민간경제주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통일안보중앙협의회 김천시지회(회장 김진옥)는 지난 23일 김천시 남산동 소재 르네상스 웨딩홀에서 회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제55주년 시계자유의 날 기념 및 북한인권 촉구 결의대회’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