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초부터 5월까지 한국의 대미·대중 수출이 나란히 감소한 반면, 베트남·인도네시아 등 아세안이 한국 수출의 주요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다. 아세안은 중국, 미국에 이어 한국의 '3위 수출 시장'으로 인식되었지만 최근 수출액 규모에서 미국과 중국을 바짝 따라잡고 있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가 글로벌 비영리 단체인 DNDi(소외질환신약개발재단)와 손잡고 소외질환인 회선사상충증 치료제 개발에 나선다. 회선사상충증은 ‘강가 실명병’으로 불리는 열대 전염병으로 주로 아프리카 저소득국에서 발생하며 실명까지 유발하는 심각한 ..
대구신용보증재단(이하 재단)이 지역 소상공인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재단은 지난 12일 대구 남구 봉덕동 하나은행 봉덕지점 3층에 ‘남지점’을 개소하고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이날 개점식에는 정기환 대구경북중소벤처기업청장, 조경동 대구..
대구시가 1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수성구 시지동 핸즈커피 시지점에서 찾아가는 여성일자리 ‘굿잡(Good Job)카페’ 행사를 연다.이번 행사는 수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주관하고 직접 및 간접채용으로 총 19개 기업이 참여해 22여 명 채용 예정이다. 현장면접..
배터리 소재기업 에코프로에이치엔이 산업 폐수 처리의 핵심 과제로 떠오른 고농도 염폐수 문제 해결에 나섰다. 전기 사용량을 절반 수준으로 줄이는 차세대 수처리 기술을 국립공주대와 공동 개발해 2026년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관련 특허 출원도 진행 중이다.▲ 국립공..
실질 구매력을 고려한 한국의 음식료품 물가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 두 번째로 높은 수준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정부는 국민이 실제로 느끼는 '체감물가'를 잡기 위한 종합 대책 마련에 착수했다.
포스코이앤씨가 대구 수성구 범어동에 들어서는 하이엔드 복합주거단지 ‘어나드 범어’의 견본주택을 13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어나드 범어’는 대구 MBC 부지 개발사업으로 지하 6층~지상 33층, 총 5개동 규모로 조성된다. 아파트와 주거형 오피스텔, 판매..
안동시(시장 권기창)는 오는 25일 서울 강남구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에서 ‘2025 안동시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경제․경영, 관광, 바이오,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 및 단체를 대상으로 안동시의 우수한 투자환경과 핵심 사업 분야..
삼성전자가 13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에 있는 삼성전자 브랜드 체험관 '삼성 킹스크로스(Samsung KX)'에서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 팬들과 함께하는 '오디세이 언베일드 2025'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제..
영천시는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2일간 경북 울진군에서 열린 ‘2025년 세무조사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
경산시는 지난 12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경산시청 대회의실에서‘신규 착한가게 단체가입식’을 개최했다.
제1176회 동행복권 로또 추첨 결과 1등 당첨번호로 '7, 9, 11, 21, 30, 35'가 결정됐다. 2등 보너스 번호는 '29'이다.6개 번호를 모두 맞춘 1등 당첨자는 13명이다. 각각 20억5217만원을 받는다. 5개 번호와 보너스 번호를 맞춘 2등..
티웨이항공이 16일 오전 10시부터 22일까지 해외노선을 대상으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티웨이항공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에서 유럽, 대양주, 일본, 중화권, 동남아, 중앙아시아 등 47개 해외노선을 대상으로 일주일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탑승 기간은 일..
삼성전자가 '세계 해양의 날'(6월 8일)을 맞이해 지난 11일 프랑스 니스에서 열린 제3차 유엔해양총회(UNOC)에서 자체 제작 다큐멘터리 '코랄 인 포커스'의 시사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유엔해양총회는 3년 주기로 해양 분야 전 의제를 논의하고 국제 ..
영주시는 관내 대학생들이 시정 업무를 체험하고 사회적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오는 6월 16일부터 7월 1일까지 ‘2025년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를 모집한다.근무지는 총 12개 사업장으로, △가흥1동 행정복지센터 △대한광복단기념공원 △천지인 전통사상체험관 ..
영주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제조 현장을 디지털화하기 위해 오는 6월 23일부터 ‘경북형 스마트공장(기초단계) 구축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 사업은 지역 중소·중견기업이 스마트 기술을 접목한 생산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해, 공정 효율성과 품질 향상..
핀테크 기업 뉴지스탁이 ‘시분할 주문집행 서비스 방법 및 시스템’에 대한 국내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특허는 퀀트(계량투자) 전략의 실거래 정밀도를 높이는 기술로, 실전 투자 전략 실행의 핵심 도구로 주목받고 있다.해당 기술은 조건식 기반의 투자전..
한국수력원자력은 8∼12일(현지시간) 캐나다 현지에 시장개척단을 파견해 원전기자재 수출을 위한 해외 판로를 만들고 관련 기업들을 지원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시장개척단에는 한국원전수출협회와 소형모듈원자로(SMR) 및 원전해체 등에 경쟁력을 갖고 있는 국내 협력 중소기..
구미상공회의소는 구미지역 내 제조업 연구인력에 대한 주거비 지원을 통해 핵심인력의 장기근속 유도 및 기업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2025년 제조업 경쟁력 강화 핵심인재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외국인 투자자들이 지난달 국내 증시에서 2조원 넘는 규모의 주식을 사들이며 10개월 만에 순매수로 전환했다.12일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5월 외국인 증권투자 동향'에 따르면 외국인은 지난달 국내 상장주식 2조100억원어치를 순매수했다.외국인은 올해 4월까지 9개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