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경북도지사가 대선 출마를 선언하며 윤석열 전 대통령과 만났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이철우의 출마 배경과 윤석열 전 대통령과의 중요한 대화를 다룹니다.
공천 게이트의 주요 인물, 명태균과 김영선의 보석 허가에 대한 사건을 소개합니다. 이 짧은 영상에서는 그들의 이야기와 사건의 배경을 간단히 살펴보며, 공천 게이트의 의미를 짚어봅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박정희 생가에서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그 현장을 생생하게 담아내며, 이철우 지사의 정치적 비전과 계획을 살펴봅니다.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은 18일 오후 2시 구청 4층 회의실에서 열리는 '교육경비 보조금 심의위원회'에 참석한다.
경주시 양남면 수렴항은 동해안의 보석같은 미항으로 서서히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 비록 규모가 작은 어항이지만 어업과 해양관광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항구입니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지난 16일 인구 감소와 고령화라는 국가적 과제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인구문제 인식개선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본 캠페인은 보건복지부 등 주관으로 인구감소와 고령화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기 위해 기획돼 지난 10월 이기..
영천문화원은 지난 16일 부설 기관으로 ‘영천상여소리보존회’를 설립하고,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1924년 프랑스 시인 앙드레 브레통이 초현실주의 선언문을 발표한 지 100주년이던 지난해를 전후해 세계 곳곳에서 초현실주의에 주목한 전시들이 이어지고 있다. 국내에서도 한국의 초현실주의를 조명하는 '초현실주의와 한국근대미술'전이 17일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관에서 ..
대구 군위군이 17일 전통 대표 팥빵 브랜드인 황남빵과 지역특화작목 ‘팥’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군위군이 전략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팥’을 지역 대표 작목으로 자리매김하게 하고 황남빵이 안정적인 팥 공급처를 확보함으로써 지역 농업과 식품 산업이 ..
청송소방서와 청송양수발전소는 17일 각종 재난사고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식은 청송소방서에서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두 기관은 재난 현장에서의 공조체계 구축을 ..
최재훈 대구달성군수는 18일 오전 11시 의회본회의장에서 열리는 '제318회 달성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 참석한다...
칠곡군은 지난 16일, 왜관 흰가람둔치 일원에 해바라기를 심었다. 이날 행사는 칠곡군양봉연구회와 양봉 농업인들이 함께 참여해 지역 공동체가 힘을 모아 의미 있는 생태 실천을 펼쳤다.이번에 파종된 해바라기 품종은 키가 1.2m 내외로 자라는 ‘왜성 해바라기’로, 해당 ..
인도네시아 군도인 말루쿠제도는 네 개의 지각판이 충돌하는 지역이다. 그래서 늘 불안정하다. 2004년 이 지역에서 발생한 지진 해일은 인근 14개국을 강타하며 수많은 인명피해를 낳았다. 이 단층선에 사는 사람들은 늘 땅의 불안정을 끌어안고 살아간다.화산 폭발과 쓰나미..
한국농어촌공사 경북지역본부(이하 경북본부)가 16일 본부 대회의실에서 ‘4KS 안전문화 실천하기 결의대회 및 KSG 우수현장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경북본부는 4KS 안전문화 실천 결의대회와 KSG 우수현장 표창 수여식을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국민 안전의 날’에 열..
매년 5월 종묘 정전에서 올리는 제사인 종묘대제(宗廟大祭)가 6년 만에 일반에 공개된다. 국가유산청은 국가유산진흥원, 종묘대제봉행위원회와 함께 다음 달 4일 오후 2시 종묘에서 2025년 종묘대제를 봉행한다고 17일 밝혔다.종묘대제는 조선시대 역대 왕과 왕비의 신위를..
영덕군은 17일 청사 3층 대회의실에서 김광열 영덕군수의 주재로 언론브리핑을 열고 최근 대형산불로 발생한 피해에 대한 종합 복구계획을 설명했다.
작가 한강이 노벨문학상을 받은 이후 처음 발표하는 책인 산문집 '빛과 실'이 이달 출간된다.출판사 문학과지성사는 오는 24일 자사의 산문집 시리즈 '문지 에크리' 아홉 번째 책으로 '빛과 실'을 펴낼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빛과 실'은 한강이 지난해..
2026학년도 의대 모집인원이 증원 이전 규모인 3천58명으로 확정됐다.의대 정원을 5천58명으로 2천명 늘린 지 1년여 만에 다시 되돌아간 것이다.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1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2026학년도 의과대학 모집인원 조정 방향' 브리핑에서 내년..
영천시는 17일 5급 이상 간부공무원과 부서 주무담당 등 100여 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영천시보건소는 지난 16일 영남대학교 영천병원에서 ‘전문성 강화 및 서비스 개선 대책 실무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