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공립 초등학교로는 최초로 국악관현악단을 창단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선정한 문화예술교육선도학교로 지난 2년간 활동을 해 온 영천동부초등학교(교장 심교섭)가 문화예술교육 유공기관으로 선정되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로부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박승호 포항시장이 민생과 사업현장을 챙기기 위해 민간행사 참석을 되도록 자제키로 했다.
우리나라 최초의 콘텐츠 박물관인 안동시의 전통문화콘텐츠박물관은 지난 1일부터 안동시민에게 관람료를 50% 감면해 주고 있다.
의성군이 조기발주 분위기확산 등 청년일자리 창출로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의성읍 우회도로~상리양조장간 도시계획도로확장공사 기공식을 갖는다.
“한우 사육을 천직이라 생각하고 한 눈 팔지 않고 38년 외길을 달려 왔습니다”
.
영주시는 중소기업의 사기앙양을 위해 지난달 31일 시청에서 개최된 종무식에서 일선산업(양재근),대흥물산(장인석), 대광직물(윤정대)를 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2008 영주시 중소기업상’을 시상했다.
한국농어촌공사 청송 영양지사(지사장 김진관)는 2009년도 경영회생지원 농지매입사업에 따른 신청 접수를 2일부터 시행했다.
안동시는 5일 실과소를 대상으로, 6일 읍 면 동을 대상으로 주요업무 조기집행 발표회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0여명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다.
금융위원회에서는 1월1일부터 대출 중개수수료를 소비자들로부터 불법으로 받아내는 대부업체에 대해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
제318회 나눔로또 1등 당첨번호는 ‘2, 17, 19, 20, 34, 45’로, 2등 보너스번호는 ‘21’로 결정됐다.
4일 오전 롯데백화점(대표이사 이철우) 본점에서 2009년 정기세일을 맞아 선보인 개인 맞춤형 커스텀 바이크를 고객들이 구경하고 있다.
미국발 경기침체로 자동차산업이 위기를 맞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12월 현대자동차가 비상경영을 선언한 이후 사내 곳곳에서 위기극복을 위한 직원들의 동참 분위기가 신년에 들어서도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청년 실업을 해소하기 위한 정부의 노력에 금융권도 본격적으로 동참했다. 금융업계는 올해에만 6600명 이상의 인턴사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세계에서 가장 얇은 6.5mm 두께의 발광다이오드(LED) TV를 오는 8~11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인 'CES 2009'에서 첫 선을 보인다고 4일 밝혔다.
최근 자금난을 겪고 있는 쌍용자동차의 정상화방안이 다음 주께 논의될 전망이다.
미국 정부는 지난해 7월부터 동결해온 전략석유 비축 재고량을 다시 늘리기로 했다고 니케이 신문이 4일 보도했다.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사장 최형탁)는 '체어맨 H'에 편의 장치를 보강하고 VIP 모델을 새롭게 추가해 오는 5일부터 판매에 들어간다.
이르면 이달 내 동북아시아의 '금융허브'로 거듭날 금융중심지(금융클러스터)가 지정된다.
경기 불황과 각종 먹을거리 파동의 영향으로 외식창업시장의 판도가 크게 바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