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비 원가 산정에 활용되는 실적공사비 적용항목이 1726개로 확대된다. 국토해양부는 올해 하반기 건설공사에 적용하는 실적공사비 단가 총 1726개 항목을 13일 공고한다고 12일 밝혔다.
세계 최고가의 위스키가 탄생할 것으로 보인다. 싱글몰트 위스키 회사 '맥캘란'와 프랑스의 크리스탈 업체인 '라리끄'는 세계 단 하나뿐인 '맥캘란 라리끄 Cire Perdue' 제품을 제작해
찜통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백화점에서는 벌써부터 추석 상품권을 출시해 눈길을 끈다. 특히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5000만 원 짜리 고액 상품권을 선보여 관심이 집중된다.
11일 보험개발원은 이같은 내용을 담은 보고서를 내놔 눈길을 끈다. 이 보고서는 미국의 NHTSA(도로교통안전청)가 하이브리드자동차 8387대와 일반차량 55만9703대의 사고유형을 분석한 자료를 인용한
롯데백화점 대구점은 11일부터15 일까지 다가오는 가을철 출산시기에 맞추어 출산 에서 육아 까지 필요한 상품을 한자리에 모 아 놓은 ‘세계 명품 유모차 및 유아 용품 박람회’ 를 갖는다.
올 1월 5.0%로 9년 만에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가 2월 4.9%, 3월 4.1%, 4월 3.8%, 5월 3.2%, 6월 3.5%로 점점 낮아지는 추세를 보였다. 15~29세의 청년실업률은 8.5%를 기록해 지난달의 8.3%에 비해 0.2%포인트 높아지는 등 여전히 높은 실업률을
우리나라 직장인 네 명 중 한 명은 출퇴근을 위해 매일 90분 이상을 버스나 지하철 등에서 보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나라 직장인 네 명 중 한 명은 출퇴근을 위해 매일 90분 이상을 버스나 지하철 등에서 보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아차가 ‘포르테 해치백’의 외관과 주요 제원을 공개하고 10일부터 전국 영업소에서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여름방학 등 하계 성수기와 전반적인 경기회복에 힘입어 지난 7월 국제선 항공여객은 전년 동기대비 14.9%, 국내선 항공여객은 9.7%, 항공화물 수송량은 13.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내년 하반기부터는 국토해양부가 시행하는 시험에 합격하고 자격을 취득해야 시내·시외·고속·전세버스 등을 운전할 수 있게 된다.
(주)안동간고등어는 11일 음식조리용 식염 상품인 ‘간 잽이 소금’과 ‘간 잽이 함초 소금’을 E-마트와 전국 유명 백화점을 통해 첫 출시한다.
지난해 국내 자동차 관련 세수가 32조원에 달하고 자동차 한 대당 185만원의 세금을 낸 것으로 조사됐다. 32조원은 국가 총 세수의 16%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한국자동차공업협회는 10일 지난해 자동차로 인해 거둬들인 세수가 32조1668억 원으로 국가 총세수의 15.8%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국가계약 부정당업자에 대해 앞으로는 과징금 부과 근거가 마련된다. 또 긴급한 재해복구공사 시 회계연도 개시전이나 예산배정 전에 계약체결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KT는 일반 휴대폰에서 트위터·페이스북·싸이월드·미투데이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KT 소셜 허브(Social Hub)'서비스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올 상반기 어업 생산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줄었지만 고가어종의 생산 증가로 어업 생산금액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여름 휴가철. 아이들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길을 나서지만 정작 갈 곳이 마땅치 않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누구나 했을 법한 이같은 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해 전국경제인연합(전경련)이 여름방학, 휴가철을 맞아 시민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전국의 문화·복지 관련 기업사회공헌시설을 소개하는 안내서를 펴냈다.
대구백화점 본점에서는 10일 새단장 오픈을 통해 새로운 쇼핑공간을 선보이고, 새단장을 기념한 다양한 사은 및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올 연말이면 소비자들은 수입쇠고기에 대한 보다 상세한 수입유통이력정보를 즉시 확인할수 있게 된다.
쌍용차는 체어맨 W CW 700 4-Tronic(3600cc) 모델에만 적용하고 있는 AWD 시스템을 3200cc급에도 확대 적용한 CW 600 4-Tronic 모델을 새롭게 추가함으로써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