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경제연구원이 우리나라의 내년 경제성장률을 당초 4.2%에서 4.6%로 상향 조절했다. 또 올해도 0.2%의 경제성장률을 기록해 플러스 성장으로 돌아설 것으로 예상했다.
LG경제연구원은 6일 급격한 금리인상 등의 출구전략은 신중하게 고려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대구은행(은행장 하춘수)은 겨울방학과 연말연시 해외여행 등 환전성수기를 맞아 환전 및 해외송금 고객을 대상으로 12월 1일(화)부터 내년 1월 29일까지 “겨울맞이! 외화환전 고객사은행사”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한국무역협회(사공일 회장)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공동으로 신성장산업으로 주목받는 녹색산업의 육성 및 수출산업화 지원을 위해 2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풍력·태양광·LED·환경 등 해외 유명 녹색바이어 50개사를 초청해 수출상담회 및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주택연금 신규 가입자 수가 지난해 대비 꾸준한 상승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포스코가 인도네시아에 총 600만톤 규모의 일관제철소 건설을 추진한다.
11월 전국에서 분양된 공동주택 물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1% 증가하며 4개월 연속 오름세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11월까지의 누계 실적도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84% 수준까지 회복됐다.
사공일 한국무역협회 회장은 30일 제46회 무역의 날을 맞아 선진국 대열에 합류하기 위해 "무역을 지렛대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리모콘 버튼 하나만 누르면 모든 영상이 3차원(3D) 입체로 '트랜스폼' 한다. SK텔레콤은 어떤 영상이라도 3D 영상으로 변환 재생해주는 '실시간 3D입체화 기술'을 중소 벤처기업들과 공동 개발하고, 내년 상반기 상용화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GM대우가 'IT 이노베이션 대상'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광동제약이 비타500에 이어 한방 전통 기능성 드링크 '고향 오미자'를 새롭게출시했다.
올해 종합부동산세 납부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15일까지다.
지식경제부는 25일 서울 리츠칼튼 호텔에서 외국인투자 옴부즈만 사무소개소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2009 외국인투자기업 CEO 포럼'을 개최했다.
산업은행이 대우건설 매각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공동매각주간사 역할에서 물러났다.
지식경제부는 24일 올해 3/4분기 세계 수출실적을 분석한 결과 우리나라의 세계 수출 순위가 상반기에 이어 9위권을 유지했다고 밝혔다.
콤팩트 디지털카메라와 디지털일안반사식(DSLR) 카메라의 장점을 섞은 '하이브리드 디지털카메라' 시장에서의 진검 승부가 초읽기에 들어갔다.
유가증권(코스피)시장 상장사들이 3분기에도 현금을 쌓아두고 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FY2010 보험산업은 성장모멘텀 부재로 회복이 제한적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아이폰 3종이 28일 공식 출시된다. KT는 애플의 '아이폰 3G(8GB)와 3GS(16GB·32GB)'를 28일 공식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국책 연구기관인 한국개발연구원(KDI)은 내년도 한국 경제가 당초 예상을 넘어 5.5%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반면 경상수지 흑자는 162억 달러로 올해(415억 달러) 보다 크게 감소할 것으로 예측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