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경주보호관찰소(소장 권기한)는 지난 22일 청소년 보호관찰대상자 10명과 동국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특별범죄예방위원 5명이 참가한 가운데 부산대안교육센터 내 임종 체험관에서 임종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금장역의 명칭이 서경주역으로 변경된다.
영양군의회(의장 김수종)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23일까지 27일간의 일정으로 제151회 정례회를 열고 2008년도 행정사무감사와 2009년도 세입,출예산안 등을 의결하고 폐회했다.
국토해양부는 25일 강원도 고성군 일대 49.08㎢(군 면적의 7.4%)를 개발촉진지구로 지정하고, 개발계획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도심 미관 조성이란 경관적 가치 외에 활용도가 낮은 도시공원의 잔디공간을 다른 용도로 활용하는 게 바람직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우주항공클러스터 구축을 향한 고흥인의 비상과 하늘 문을 여는 첫걸음의 의미를 담은 전남 고흥 우주천문과학관이 24일 착공됐다.
미국 정부가 북한에 지원하는 식량 50만t 중 일곱 번째 선적분 5천t이 다음 달 중순 북한 남포항에 도착한다.
대전에서 6개 광역시가 안고 있는 제반문제 등의 개선방안을 마련, 중앙정부에 공동 대응하고 상호협력할 수 있는 협의체가 출범한다.
경주보문관광단지 내 대형 판매 매장설치와 관련<본지 12월24일자 4면> 시가지 상인들의 반발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본지는 25일 긴급 좌담회를 개최했다.
25일 성탄절을 맞아 대구경북 각 교회와 성당에서 아기예수의 탄생을 축하하는 예배와 미사가 대구 계산성당에서 천주교 대구대교구 총대리 조환길 주교 집전으로 열렸다.
대구지역에 올 겨울들어 처음으로 A형 독감(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확인돼 주의가 요구된다.
무역수지개선 및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정부에서 추진 중인‘부품소재 전용공단’이 경북이 지정 신청한 2개소로 지정이 확정됐다고 경북도가 발표했다.
영주시의회(의장 김인환)는 지난 22일 본회의에서 영주시 2009예산안을 심사하며 시의원을 비롯한 민간인 및 공무원의 해외여행과 관련된 3억5,450만원의 예산을 삭감했다.
경북도는 지난 23일 2008년 도정역점시책 우수시군 인센티브 지원 심의을 위한‘경북도성과평가관리위원회’를 개최해 13개 시군에 대한 재정인센티브 지원을 결정했다.
18대 총선 당시 금품살포와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구속 기소된 김일윤(70·무소속·경주) 의원이 대법원의 원심 확정판결에 따라 내년 4월에 있을 재선거 출마예상자들의 행보가 빨라지고 있다.
성주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분남)는 23일 문화예술회관 2층 미용교육장에서 결혼이민자가족을 위한 미용봉사를 운영했다.
.
성주군농업기술센터는 서부지역 자원 및 관광 상품화 육성을 목표로 2008청정금수 골깊은 명품 쌀 단지조성 시범사업을 추진‘청정금수 참 ☆ 별 ☆ 米’친환경 쌀 브랜드를 개발 시범을 보일 계획이다.
재구미 포항향우회(회장 최승인)는 22일 통상협력실에서 장학금 300만원을 남유진구미시장학재단 이사장에게 기탁했다.
구미시에서는 구미가톨릭근로자문화센터 주관으로 우리말 공부방운영 한국어 학교 졸업식을 지난 17일 구미가톨릭 근로자문화센터에서 시의원 박순이, 노동복지과장 변종선 한국어교육 강사, 결혼이주여성 및 그 가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졸업식을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