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는 ‘제22회 영천보현산별빛축제 포스터 및 프로그램기획 공모전’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청송군은 지난 29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축제추진위원회 회의를 열고 제19회 청송사과축제의 개최 시기와 추진 방향, 주제 등을 심의·의결했다. 청송군축제추진위원회는 청송사과의 맛이 절정을 이루고 가을 관광객이 집중되는 시기에 맞춰 제19회 청송사과축제를 10월 29..
소백산이 꽃분홍빛으로 물드는 아름다운 계절, 온 가족이 함께 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2025 영주 소백산 철쭉제’가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이틀간 영주 소백산과 영일둔치 일원에서 열린다.영주시가 주최하고 (재)영주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철쭉..
상주시는 2025년 국가유산청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상주 상산관을 활용한 생생 국가유산 사업 ‘상주, 상산관이 살아있다’를 6월 6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상주향교에서는 한마음유치원 어린이 48명을 대상으로 전통선비문화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도립 상주도서관은 지난달 29일, 문경 영순초등학교 전교생 49명을 대상으로 미우 그림책 작가 공연을 운영했다.
iM금융그룹이 지난 26일 구미 금오중학교에서 청소년의 올바른 금융생활 실천을 돕기 위해 금융 뮤지컬 ‘유턴’ 공연을 선보였다.금융뮤지컬 ‘유턴'은 전국은행연합회가 주최하고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가 주관하는 금융교육 프로그램으로 중학생 눈높이에 맞춰 금융과 진로 관련된 ..
대구 군위군이 지난 28일 '2025년 장애인 단기스포츠체험강좌 슐런교실'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슐런교실은 지난 3월 26일부터 이날까지 매주 수요일 총 10회로 군위군복지회관에서 슐런전문강사를 초빙해 장애인 12명이 참여한 가운데 운영됐다.이 강좌는..
제19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된 창작뮤지컬 '시지프스'가 오는 7월, 한층 업그레이드된 무대와 캐스트로 대구 관객들을 다시 찾는다. 지난해 DIMF 창작지원작으로 첫선을 보인 이 작품은 초연 당시 DIMF 어워즈에서 여우조연상, ..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2025 대한민국 여름맞이 숙박세일페스타’에 발맞춰, 자체 운영 중인 관광택시를 연계한 체류형 관광 활성화에 나선다.이번 연계는 숙박비 할인 혜택과 교통 편의를 결합한 ‘울진형 체류 관광 모델’로 울진을 처음 방문하는 관..
대구콘서트하우스 기획공연 클래식 ON ‘김호정의 Cello Night’가 다음달 11일 오후 7시 30분, 챔버홀에서 열린다. 국내 최정상급 첼리스트로 인정받는 김호정은 “강렬하면서 따뜻한 음색의 열정적이며 호소력 짙은 소리와 세밀하면서 엄격한 악곡 해석”으로..
영덕 장사상륙작전 전승기념관, 안동 이육사문학관...,호국보훈의 달인 6월에는 경북의 호국보훈 관광지를 답사하며 경상북도의 애국지사들의 흔적과 충혼을 기억해 보는 건 어떨까. 그들이 '모든 것을 바쳐 회복한 영예로운', 호국의 지역을 테마로 여행해보는 것도 색다..
경주 쪽샘유적 발굴조사 현장에서쪽샘지구 1300여 기 무덤 중, 최초로신라 돌방무덤이 확인됐다. 깬돌을 사용해 네 벽을 쌓아 만든 무덤방 안에서는 시신과 부장품을 안치한 공간 5곳이 확인됐으며 독특한 형태로 5차례에 걸쳐 시신을 안치했던 신라 지배 계층의 다양한 무..
영주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은 선비세상·선비촌·한국선비문화수련원의 통합명을 ‘선비문화테마파크’로 확정하고, 통합 캐릭터로 ‘참선비 지킴이’를 선정했다고 밝혔다.재단은 지난 4월 진행된 공모전을 통해 우수작들을 선정한 후, 시민들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기 위해 두 차례에..
경산시 삼성현역사문화관은 6월 6일 현충일 연휴를 맞아 “제10회 삼성현 백일장 및 미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고령군이 주최하고 사)고령군관광협의회가 주관하는 2025 고령 멜빙축제는 ‘Melo-ON(멜로=사랑 / ON = 작동, 시작 / 멜로 + ON)’를 테마로 오는 6월 7일부터 9일까지 대가야문화누리 일원에서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개최될 예정이다.2025 고령멜..
문경 중앙문화공원 재개장을 기념해 현대 희곡의 거장 아서밀러의 대표작인 연극 '세일즈맨의 죽음'을 다음달 14일 오후 3시 문경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연된다.
대구 북구 읍내동에 소재하는 ‘칠곡향교 명륜당’이 오는 30일 대구시 문화유산으로 지정된다.28일 북구에 따르면 칠곡향교 명륜당은 지난달 30일간의 지정 예고 기간을 거쳐 대구시 문화유산위원회(건축분과) 최종 심의에서 ‘대구시 문화유산’으로 지정하기로 의결했다.164..
각 지역에서 동학을 지역 브랜드화하기 위해 동학 선진지인 경주를 찾고 있다.영양, 영해, 영덕, 포항, 경주가 160년 전 해월 최시형의 '고비원주'의 대업이 인연이 되어 다시 해월로 이어져 되살아나고 있다. 지난 23일 '영양 해월 최시형 기념사업회' 이..
대구방짜유기박물관이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관 '2025년 길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선정돼 오는 11월까지 공예문화와 관련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27일 신형석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박물관운영본부장의 안내로 ‘공예로 찾아보는 동화사’ 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