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에는 16일 구미시 관내 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와 구미공설숭조당을 방문해 시설 점검과 운영 현황을 청취했다.
구미시는 지난 15일 재대구 구미향우회 회장단 회의에서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식을 가졌다.
구미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한 「2025년 동네상권발전소 공모사업(네트워크형)」에 지역 골목상권 ‘금리단길’이 최종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구미시가 원도심인 금오시장로 일대를 청년 예술인의 창업 거점으로 탈바꿈시키는 ‘청년예술 창업특구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경북신용보증재단은 경상북도, NH농협은행과 산불 피해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14일 체결했다.
구미시는 4월 21일부터 4월 25일까지 구미시평생학습원 홈페이지를 통해 2025년 제2기 정기과정 수강생 1672명을 모집한다. 이번 정기과정은 5월 26일부터 8월 30일까지 5개 과정 69개 강좌가 12주 동안 운영된다.
구미시는 지난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중이용시설 관리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중대시민재해 업무 담당자 교육’을 실시했다.
구미시는 장애인 자동차표지의 부정 사용을 막고, 올바른 사용을 유도하기 위해 ‘장애인 자동차표지 부정사용 예방을 위한 일제정비’를 실시했다.
구미시는 효율적 시정 소식 전달과 소통으로 매월 시정소식지 구미시대 발행과 함께 시민들이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웹 기반 온라인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구미 문성초 5~ 6학년 남여 학생들이 자전거를 타고 가다 강풍에 휘날리며 여기저기 흩어진 쓰레기를 스스로 치워 귀감이 되고있다.
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대한민국 경제위기에 대해 흑묘백묘(黑猫白猫) 론을 꺼냈다.
구미시는 단체·개인 등 정기후원금을 지정 기부받아 저소득 한부모가구 등에 매월 10만원을 지원하는 ‘새 희망 행복나눔’프로그램에 본격적인 지원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지역경제 선순환 효자로 등극한 구미 공공배달앱 ‘먹깨비’가 지난 4일 기준 누적 매출 120억원, 주문 50만건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현재 먹깨비는 구미시 내 가맹점 3411개소, 회원 수 3만9899명을 확보해 경북 지역 공공배달앱 중 가장 많은 가맹점과
경북 구미에서 진행 중인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iM금융오픈(총상금 10억원) 3라운드까지 공동 선두를 달린 박주영(34)과 방신실(20)이 13일 최종 라운드를 앞두고 저마다 우승을 다짐했다.박주영과 방신실은 12일 경북 구미 골프존카운티 선산(파72·6..
구미산단 SK그룹의 SK실트론 매각설 소식에 지역사회가 뒤숭숭하다. SK실트론은 반도체 칩의 핵심 기초소재인 반도체용 웨이퍼를 생산하는 국내 유일 전문기업으로 12인치 웨이퍼 기준 세계 시장 점유율 3위다.
구미시는 지난 9일 원평동 문화로 자율상권구역의 상권활성화사업을 위한 경상북도 주관 현장평가 및 심의조정위원회를 구미생활문화센터에서 개최했다
윤석열 전 대통령은 정치 입문 9개월 만에 권력의 정점에 섰지만 계엄령 선포 자충수로 결국 2년 11개월 만에 파면됐다.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9일 오전 9시 구미 상모동 박정희 대통령 생가를 방문해 대선레이스 공식일정에 들어갔다.
대한민국 대표 산업도시 구미가 구미산단 조성 반세기를 맞아 3개 분야(문화산단, 산단재생, 첨단산업)에 5년간 총 2조 2448억원을 투자하는 융복합형 문화산단 재탄생 복합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강명구 국회의원구미시 양포동 소재 지역구 사무실에서 주요 당직자 비상연석회의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