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학(학장 김남석)은 일본어 능력과 국제적 경쟁력 향상을 위해18일까지 재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일본 도쿄 지케이 학원그룹에서 동계 해외 어학연수를 실시한다.
경북 포항해양경찰서는 지난 2008년 한해 동안 관내에서 발생한 해양사고는 모두 51척(259명)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경북지방경찰청(청장 윤재옥)은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해 강.절도와 조직폭력, 불법사금융 등 생계침해범죄 근절에 나서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우주에서 가장 얇은 물질로 잘 알려진 그라핀(Graphene)으로 만든 나노리본의 가장자리 모양을 값비싼 원자 현미경을 사용하지 않고도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이 포스텍(포항공대) 연구팀에 의해 발견됐다.
지난 5일 때 아닌 겨울의 진객 흑두루미(천연기념물 제228호) 5마리가 구미 해평습지에 찾아와 월동 재두루미와 정답게 어울리는 광경이 목격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포항가속기연구소는 '고에너지 변조에 필요한 초고안정도 인버터 전원장치'와 고에너지용 특수전원의 핵심제어기술인 'DSP 기반의 디지털 제어기술'의 독자개발에 성공했다고 7일 밝혔다.
북한 중앙방송은 7일 최고인민회의 제12기 대의원선거를 3월 8일에 실시한다는 상임위 결정 제131호를 발표했다.
반기문(潘基文) 유엔 사무총장이 혼미를 거듭하는 가자 사태의 외교적 해결을 위해 오는 13일(이하 현지시간) 이스라엘 등 해당국을 방문한다.
전남 곡성 섬진강기차마을에 전국 최대 규모의 초대형 장미원이 조성된다.
흡연자가 임신한 여성, 아이를 위해 별도의 공간에서 담배를 피고 돌아온다 할지라도 간접 흡연으로 인한 건강상의 악영향은 그대로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영국 BBC 방송이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오바마 기념품도 등급이 있다!
뉴욕시가 1월8일을 뇌교육 연구 보급에 힘쓴 이승헌 한국뇌과학연구원 원장을 기념하는 ‘일지 리 데이’로 지정한다고 국제뇌교육협회 미주지부가 6일(현지시간) 밝혔다.
지난 해 경기불황으로 국내 기업 7곳 가운데 1곳이 근로자들의 임금을 동결하거나 삭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무원의 금품수수 등 비위행위에 대한 징계시효가 늘어나고, 징계자에 대해서는 승진이나 승급 등에 제한을 확대하는 등 금품비리 공직자에 대한 처벌이 강화된다.
항암제나 방사선을 쓰지 않는다. 열 만으로 간단히 암을 퇴치한다. 부작용도 없다.
농협중앙회 회장 임기가 단임제로 바뀌고, 회장의 고유권한이던 인사권이 인사추천위원회로 넘어가는 등 농협이 고강도 구조개혁을 단행한다.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오창관)가 2008년 한해 동안 자매결연과 헌신적인 자원봉사활동을 펼친 개인 3명,단체 3팀에 대해 7일 지역봉사상을 수여했다.
경북도는 8일오후 3시 포항시청 대회의실에서 경북도 한국토지공사 포항시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간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경제자유구역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한다.
경북도는 7일 회의실에서‘3대문화권 문화·생태 관광기반조성’의 세부사업인 가야문화권 광역개발 구상을 위해 시 군 관계자 및 담당자들이 모여 기본구상 및 향후 추진방향에 대해서 심도 있는 토의를 가졌다.
경북도가 운영하는 사이버독도(dokdo.go.kr) 홈페이지가 재미와 정보가 대폭 보강돼 7일부터 개편 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