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법원 2부(주심 박시환 대법관)는 15일 안모씨(59·여) 등 방문판매 피해자들이 판매원 강모씨(50·여)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청구 소송의 상고심에서 "디스크 등에 효험이 있다면서 체형보정용 속옷을 판매한 피고는 손해를 배상하라"며 원고 패소한 원심을 뒤집고 사건을 창원지법 본원 합의부로 돌려보냈다고 밝혔다.
장소를 자세하게 설명하기 어려운 어린 자녀라도 쉽게 위치를 알릴 수 있는 이동통신 서비스가 출시됐다. KTF는 전화만 걸면 자신의 위치를 쉽게 알릴 수 있는 ‘센드(SEND)위치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대구백화점은 대구 전역 통합 할인서비스를 비롯해 국내·외 신용카드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한 대백씨티카드 '아인스'를 15일부터 발급한다.
경북농산물품질관리원(지원장 김석호)은 음식점 원산지표시제도를 22일부터 돼지고기와 닭고기, 배추김치로 시행범위를 확대한다고 15일 밝혔다.
감사원은 15일 준정부기관 임직원 비리를 점검한 결과 게임물등급위원장과 국무총리실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 고위직 간부 등 9개 준정부기관 임직원 18명의 비리를 적발하고, 파면·정직 등 징계를 요구했다고 밝혔다.
포스코건설은 유니버셜 스튜디오 리조트 개발사업을 위한 PFV(프로젝트금융투자회사)와 AMC(자산관리 및 업무위탁사)를 설립했다고 15일 밝혔다.
15일 충남 천안에 이어 아산까지 연결되는 수도권전철이 개통되며 수도권과 천안, 아산이 동일 생활권이라는 새로운 개막이 올랐다.
대구도시공사(사장 윤성식)가 국토해양부에서 주관하는‘2008년도 주거복지인 한마당대회’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다.
대구도시공사(사장 윤성식)가 국토해양부에서 주관하는‘2008년도 주거복지인 한마당대회’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다.
한국은행이 15일 발표한 ‘11월 수출입물가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수입물가는 지난 10월에 비해 6.6% 하락해 지난 1998년 12월(-7.1%)이후 10년 만에 최대 하락폭을 나타냈다
대구동부소방서(서장 이재철)는 지난 12일 동부소방서 회의실에서 전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고객감동의 소방행정 구현을 위한 소방공무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군위군이 신활력사업의 일환으로 녹색체험지구 조성 등의 명목으로 교부받은 국고보조금의 상당부분을 공무원과 지역인사들의 해외관광 경비로 사용한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되고 있다.
칠곡군은 오는19일 교육문화복지회관에서 연말연시를 맞아 군민과 함께하는 송년음악회를 개최한다.
경주지역 명문고교인 경주여고에서 200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경북 전체수석을 차지한 학생이 있어 지역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폐교까지 거론됐던 경북 포항의 작은 초등학교가 전국 과학축전및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어 화제다.
안동지역 내 기업체 종사자들과 일선 공무원들이 특정 종교단체에서 허위 기부금 영수증을 받아 소득공제를 받아내는 등 사회적으로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경북도는 내년 8월 개항하는 포항영일만항 민자컨테이너부두의 성공적 개항을 위해 초기 4년간 총 220억여원의 예산을 투입하는 컨테이너화물 유치 인센티브를 지원키로 했다.
경주시가 현재의 시민생활상을 후대에 알리기 위해 조성하는 타임캡슐의 명칭과 수장물품을 내년 1월14일까지 시민들을 대상으로 공모·접수한다.
경주시 중등교육협의회장 윤정수(경주고등학교장)는 지난 12일 오후 2시 경주시청 대회의실에서 백상승 경주시장을 초청해 ‘지역교육 발전과 교육환경 개선’이란 주제로 초·중·고등학교 교장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주시가 우리나라 최대 공업도시인 울산광역시와 신흥공업단지로 부상하는 외동읍이 인접한 내남면 명계리 일대에 명계2일반산업단지를 조성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