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안동시고교연합영상제가 지난 11일 안동시청 강당에서 안동지역 청소년 300여명의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영남대(총장 이효수) 올해 졸업생 중 회갑을 넘긴 나이에 학사와 박사 학위를 받는 주인공들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세종을 제외하면, 조선의 여러 왕들 중 22대 정조만큼 오늘의 우리들 관심을 모은 왕도 드물다. 지난해 TV 드라마 ‘이산 정조’가 기획 제작되어 높은 시청률 속에 방영된 것이 그를 실증한다.
포항시가 지자체 최초로 일본 T/F팀을 조직하고 본격적인 일본인 관광객 유치에 나서는 한편 일본인 150명 대상으로 3차례에 거친 팸투어 실시결과 죽도시장의 맛 기행과 구룡포 일본인 관광이 포항지역 선호관광지로 조사됨에 따라 이를 중심으로 관광 상품까지 개발할 계획이다.
영양경찰서(서장 김광식)는 오는 28일까지 교통법규을 위반하는 견인차량에 대해 특별단속 및 홍보활동을 실시한다.
영주시농업기술센터는 16일 단산면 옥대3리(이장 홍병창)를 시작으로 겨울철 농한기에 사용하지 않던 농기계를 수리 정비하기 위한 2009년도 농기계 순회수리교육을 시작한다.
예천주재 부국장 황원식 의원면죄 <2월16일자>
자활근로 가족의 숙원사업인 문경지역자활센터 건물이 이전 신축해 16일 지역 기관단체장, 자활근로참여자,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가졌다.
봉화군은 16일 석포면 달바위 소하천정비사업 등 8개 소하천정비 공사에 대해 성공적인 사업 추진과 착공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갖고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했다.
떠나던 농촌에서 돌아오는 농촌을 만드는 사람들이 모였다. 귀농 귀촌카페‘의성을 찾는 사람들’이 카페 문을 연지 1주년을 맞아 14일 카페회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기념식을 가졌다.
영주시에서 생산되는 수돗물에 대한 수질검사 결과 먹는 물 수질기준에 매우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2일 오후 영주 시민,사회,문화.단체 등 지역내 150개 단체 앞으로 ‘우리 고장을 우리 시민들이 스스로 지키기 위한 범 시민 성명을 발표하고자 하오니 영주 시민과 시민사회단체의 많은 격려와 참여를 부탁 드린다’ 라는 내용의 결의문서가 발송됐다.
안동시가 시민만족도 조사에서 행정서비스분야는 2007년 대비 9.4점 상승한 83.6점으로 시민들이 평가하는 시의 행정서비스 만족도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포항시농업기술센터는 토양종합검정실을 운영해 포항시 전체 토양에 대한 검정 결과를 연차적으로 데이터베이스화하는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포항시는 젊은 농어업인들의 농어촌 정착을 유도해 안정적인 영농어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농어업인 자녀에 대해 총 5억9,600만원의 영유아 양육비를 지원한다.
포항시는 경기침체가 장기화될 것이라는 우려 속에서 이를 조기에 극복하고자 ‘시청사 에너지 절약 계획’을 수립하고 범시민적 에너지 절감 분위기를 확산키로 했다.
영천시는 내달부터 민간 의료기관 이용 시에도 아동 필수예방접종 비용의 일부를 지원한다.
영천시는 2009년부터 3개년간에 걸쳐 각 마을에‘내마을 토지 모양도’를 제작해 마을회관 등에 걸어 주는 사업을 추진 할 계획이다.
청도군은 고유가 시대에 대응하는 산림바이오매스사업을 조기에 시행한다.
경북지역 중 가장 작은 군단위인 울릉군 지역의 초등학교 6학년의 수학과목평가에서 기초학력미달 학생이 단 한 명도 없는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끌고 있다.